[특징주] 렘데시비르 코로나19 효과에 진원생명과학 오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볼라바이러스 치료제인 '렘데시비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효과를 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2대주주이자 사업 파트너인 이노비오가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임상을 한국 질병관리본부와 진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전날부터 강세를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에볼라바이러스 치료제인 '렘데시비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효과를 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9시47분 기준으로 진원생명과학은 전날보다 550원(3.90%) 오른 1만4650원에 거래 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2대주주이자 사업 파트너인 이노비오가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임상을 한국 질병관리본부와 진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전날부터 강세를 보였다.
미국 의학전문매체 '스탯 뉴스'에 따르면 시카고대학교에서 현재 진행중인 3단계 임상실험 결과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들 대부분이 에볼라 치료제인 렘데시비르 치료 이후 열과 호흡기 증상이 크게 완화해 1주일도 되지 않아 퇴원했다.
캐슬린 멀레인 시카고대 감염병학과 교수는 "렘데시비르 치료를 받은 우리 환자들이 이미 퇴원했다는 것이 가장 좋은 소식"이라며 "렘데시비르 투약에도 사망한 환자는 2명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투약 1주일만에 코로나 완치..'렘데시비르' 어떤 약이길래
- 홍준표 "당권? 난 대권 노린다..복당 안돼? 그런 불쾌한 말을"
- 유오성 형 당선·심은하 남편 낙선..이영애 시댁에도 경사
- 차명진 "시민아, 형준아, 내친구 맞냐?..부관참시, 참 매정"
- 장제원 "통합당, 장례식장·분만실 가는 길뿐..어쩌다 이 지경"
- 손목에 5.4억 GD..2.6억 조여정 목걸이 아이린
- 허규 "친일 X쳐야..친일파 민주당이 더 많아"
- 김민아 "비트코인 투자 쪽박..11만원 남았다"
- 박유천 '은퇴 철회' 행보..황하나도 SNS 재개
- 김성령, 50대 맞아? 탈색+웨이브..파격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