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샤 스튜어트도 울고 갈 옷장 정리 법

2020. 4. 8. 0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캐리 브래드쇼' 같은 옷방을 가질 순 없다. 코스모가 정리한 옷장 수납 방법을 숙지해 새로운 계절을 현명하게 만끽할 것.
「 옷걸이를 줄여라 」
두꺼운 옷걸이는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 무거운 코트만 큰 옷걸이에 걸고 그 외의 옷은 세탁소용 얇은 철사 옷걸이 혹은 벨벳으로 된 얇은 옷걸이에 걸도록! 링을 이용해 겹쳐 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구멍이 2개 있는 링을 준비해 옷걸이의 걸이 부분을 한 구멍에 넣고 다른 옷걸이를 나머지 구멍에 넣어 겹쳐서 걸면 훨씬 많은 옷을 옷장에 수납할 수 있다.
「 액세서리를 수납하라 」
룩의 완성도를 높여줄 액세서리는 따로 챙기는 것이 좋다. 이케아에서 산 책꽂이를 신발과 가방 수납장으로 바꿔보자. 혹은 오래된 상자를 페인트칠해 벽에 붙이면 독특한 선반이 완성된다. 모자 수납공간을 따로 마련해 모자를 쌓아두면 보기에도 예쁠 뿐 아니라 모자 모양을 유지하며 보관하기도 좋다. 갖고 있는 선글라스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깊지 않은 서랍 속 트레이에 보관하도록 하자.
「 곤도 마리에를 따라 해보라 」
서랍 수납공간이 부족하다면 유튜버 곤도 마리에의 옷 정리 팁을 참고할 것. 티셔츠부터 속바지까지 모든 것을 작고, 잘 보이게 접어 수납할 수 있다. 그리고 서랍형 정리함을 쓰면 팬티나 브라같이 작은 아이템 보관에 유용하다.
「 바지걸이를 이용하라 」
클립형 옷걸이를 사용하면 바지를 접지 않고 펼쳐 걸 수 있기 때문에 부피가 줄어들어 공간을 더 많이 쓸 수 있다. 영국 코스모의 패션 디렉터는 청바지를 걸 때 S자 고리를 사용하는데, 바지의 벨트걸이에 끼워 수납하면 장롱 속 틈새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 가방에 넣어라 」
작은 가방을 큰 가방 속에 넣어보자. 이렇게 하면 빅 토트백의 모양을 유지하기도 쉽다. 더스트백은 버리지 말고 양말을 보관하거나, 가방 모양을 유지하는 데 사용하도록 하자. 관리하기 쉬운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방이라면 옷걸이에 걸어두는 것도 공간 활용에 도움이 된다.
「 숨겨진 수납공간을 만들어라 」
침대 밑에 수납 가능한 공간 박스를 구입할 것. 혹은 침대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매트리스 아래 서랍장이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도록 하자. 빈티지 트렁크는 커피 테이블 혹은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로 활용하는 동시에 서랍장이 될 수도 있다. 행어에 옷을 걸 땐 치마나 블라우스같이 짧은 옷을 함께 걸어 그 아래 작은 수납장을 넣을 공간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
「 빈 공간을 찾아라 」
방문이 차지하는 공간은 은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문 뒤 벽이나 방문에 스카프나 벨트, 가방 고리를 달면 꽤 많이 수납되는 걸 깨닫게 된다. 구석 공간에 봉을 설치하면 걸어둘 수 있는 수납공간이 생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