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9일 (수)
웨이브에서도 'EBS 라이브 특강' 본다

웨이브에서도 'EBS 라이브 특강' 본다

기사승인 2020-04-06 09:49:08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wavve)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개학을 맞게 된 학생들을 위해 EBS ‘라이브 특강’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웨이브는 6일 부터 EBS가 제공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7개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이하 EBS러닝)을 추가 편성한다.

초등학교 1~2학년 특강은 웨이브의 기존 EBS2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추가된 EBS러닝 채널은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로그인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웨이브는 라이브채널 시청 중 최대 1시간 이전까지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채널로 학습 중에도 놓친 부분은 되돌려가며 반복 시청할 수 있다.

앞서 EBS는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정부와 협력해 EBS러닝 방송채널 5개를 임시 신설하고, 라이브 특강을 연장키로 했다.

EBS러닝은 유료방송과 포털사이트에서도 시청 가능하며, 월정액 기반 온라인 플랫폼 중에서는 웨이브가 유일하게 채널 제공에 참여했다.

김경란 국내사업부장은 “웨이브는 유무료 회원 약 900만 명을 보유하고 있어, 온라인 특강 홍보 및 시청편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긴급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김새론 발인…유족·지인 눈물 속 잠든 ‘천재 아역’

배우 고(故) 김새론의 발인이 엄수됐다. 25세의 나이로 유명을 달리한 그의 마지막 길은 유족과 절친했던 지인이 지켰다.김새론의 발인식은 19일 오전 서울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됐다. 유족의 뜻에 따라 장례 절차 및 발인은 비공개로 이뤄졌으며, 배우 김보라, 에이비식스 박우진 등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지는 경기도 파주 통일로 추모공원이다.앞서 김새론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그의 갑작스러운 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