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배우' 정우성, 붉은 동백꽃으로 제주 4.3사건 희생자 추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우성이 4·3 희생자 추념일을 맞아 제주 4·3 사건을 추모했다.
정우성은 3일 인스타그램에 "4.3"이라는 글과 함께 동백꽃 사진을 공개했다.
동백꽃은 제주 4.3사건의 희생자를 상징하는 꽃이다.
4·3 희생자 추념일을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의미로 사진을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정우성이 4·3 희생자 추념일을 맞아 제주 4·3 사건을 추모했다.
정우성은 3일 인스타그램에 "4.3"이라는 글과 함께 동백꽃 사진을 공개했다.
동백꽃은 제주 4.3사건의 희생자를 상징하는 꽃이다. 4·3 희생자 추념일을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의미로 사진을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제주 4.3사건은 1948년 4월 3일부터 1954년 9월 21일까지 제주도에서 일어난 대규모 학살로, 남북한의 이념갈등으로 인해 봉기한 남로당 무장대와 미군정과 국군, 경찰간의 충돌과 이승만 정권 이후 미국 정부의 묵인하에 벌어진 초토화작전 및 무장대의 학살로 주민들이 억울하게 학살당한 사건이다. 현재 확인된 희생자만 1만 4천여명에 달하나 정확한 수는 집계되지 않았다.
ksy70111@mkinternet.com
사진| 정우성 SNS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서영,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근황 공개 화제
- 이순재 "올해 86세"..4살 어린 양택조가 부르는 호칭이
- 임영웅 "상금 1억 어머니께, 첫 광고 수익은 기부"
- 휘성 '약물 직거래 현장' 담긴 CCTV 포착 공개
- 장재인 "남태현 한번 더 양다리 언급땐 강경대응"
- “빨리빨리 서울, 배달기사로 표현했죠”…해외 미디어아트 최고상 받은 이 작가 - 매일경제
- 가톨릭관동대, 개그맨 황현희 객원교수 임명
-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기록한 ‘세계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 어디 - 매일경제
- 싱그러운 김세정 [화보] - 스타투데이
- ‘사당귀’ 이순실, 산적 비주얼로 건배 “닭 들고는 처음”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