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한식조리학교, '한식 고급과정' 단과반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집에서 식사하는 비중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상응해 '한식 고급과정' 단과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한식 고급과정 단과반은 집밥 준비에 필요한 일상적인 반찬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일품요리, 고급 한식 상차림 등 다양한 조리법을 가르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집에서 식사하는 비중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상응해 '한식 고급과정' 단과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한식 고급과정 단과반은 집밥 준비에 필요한 일상적인 반찬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일품요리, 고급 한식 상차림 등 다양한 조리법을 가르친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미국 오바마 전 대통령, 일본 총리 방문 당시 오찬 메뉴를 총괄했던 '한식의 대가' 천덕상(롯데호텔 조리과장) 셰프가 강사로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식 고급과정 단과반은 오는 13일부터 매주 월요일, 총 12주간 진행되며,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국제한식조리학교(063-230-1667)로 하면 된다.
민계홍 학교장은 "음식을 준비할 때 올바른 위생수칙을 준수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라며 "한식 고급과정에서 한식에 관해 공부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정규 및 단과 과정을 운영하며 조리 입문부터 한식 창업 메뉴 개발까지 한식 전반에 걸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한식을 체계적으로 배우기 위해 국내 학생뿐만 아니라 미국, 덴마크, 중국, 베트남 등지에서도 학교를 찾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딸, 점점 母 닮아간다…폭풍성장 근황
- 이세영, 가슴 성형 후 A→E컵…속옷만 입고 글래머 몸매
- 김하영, 결혼 앞두고 안타까운 근황…"아프니 더 서럽다"
- "김희애 아들 맞아?"…아역배우 전진서, '25학번 훈남 대학생' 된 근황
- "김수현, 처음에 김새론 교제 인정했어야…잘못 대응" 변호사 지적
- "나도 한때 김수현 열렬한 팬이었다" '리얼' 前 감독이 밝힌 전말(종합)
- "이대로 살면 죽어"…1년 동안 각방 쓰라는 시어머니
- '최진실 동생' 故최진영, 오늘 15주기…애틋했던 남매 함께 영면
- 서효림, 시어머니 김수미 떠나보내고 5개월 만에 좋은 소식
- "옷 다 벗고"…김수현, 17세 김새론에 보낸 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