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푸드] 남양유업 프리미엄 이유식 `케어비`, 말 못하는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일단 메뉴 400개만 준비해봤어

이호승 기자
입력 : 
2020-04-02 04:01:04

글자크기 설정

간단한 유전자 검사로
맞춤형 이유식 추천
새벽마다 문앞 배송까지
사진설명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O2O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을 둔 영양 맞춤 이유식 '케어비(CareB)'를 론칭했다. 남양유업은 구독경제 열풍이 불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는 한편 아기 먹거리 전문 기업인 남양유업 강점을 더 강화하고 새벽 배송과 디지털 채널 판매를 통한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케어비 사업을 2018년부터 준비해왔다. 케어비 새벽 배송 서비스는 전국 남양유업 가정배달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진다.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국내외 경기 침체와 우유 소비 둔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배달 대리점주들에게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 주는 상생(相生) 경영 모델이기도 하다. 새벽 배송이 불가한 지역은 일반 택배 이용도 가능하다. 또 충남 공장에 신규 전문 라인을 개발해 지역사회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공헌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케어비 이유식은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레시피와 식단을 바탕으로 △메뉴 400종으로 구성된 월령별 식단 △국내 이유식 최초 HPP(초고압살균기) 도입을 통한 안전성 △HACCP 인증을 받은 철저한 위생관리 △전문 배송원의 문 앞 새벽 배송 △유전자 분석 결과를 통한 '영양 맞춤 이유식' 등을 포인트로 내세워 아이에게 맞춤 식단을 제공한다.

사진설명
케어비 특징 중 소비자와 업계 이목을 끄는 가장 큰 차별화된 강점은 '유전자 분석을 통한 맞춤 영양 이유식'이란 점이다. 국내 최초로 소비자가 유전자 분석을 통해 내 아이에게 더 필요한 영양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유식 식단을 선택할 수 있다. 케어비 영양 맞춤 이유식 식단 이용 방법은 케어비 몰에서 '유전자 검사 키트'를 구매한 후 케어비 유전자 분석 서비스가 가능한 병·의원을 방문해 검사를 의뢰한 뒤 샘플 채취를 통해 신청하면 내 아이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본적인 영양 균형은 물론 내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을 더 담은 이유식 식단을 제공한다. 영양 맞춤 이유식 식단은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칼슘 철분 영양 맞춤 식단',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아연, 마그네슘 영양 맞춤 식단', 두뇌와 피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오메가3, 오메가6 영양 맞춤 식단' 등 3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다.

남양유업은 이달 23일까지 케어비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24% 할인 혜택 제공 △레이첼바커 프리미엄 이유식 용기와 케어비 보랭 가방 증정 △휴대용 공기 청정기와 유아 장난감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 △아기 세탁기와 토스트기를 증정하는 '구매자 추천 이벤트' △인디언텐트와 백미당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케어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호승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