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오 "칼군무 넘어 '킬군무' 보여드릴 것..신인상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첫 미니앨범 '리즌 포 빙: 인'(REASON FOR BEING: 仁)을 1일 발매한 신인 보이그룹 티오오(TOO)는 이날 유튜브 생중계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투 비 월드클래스'(이하 월드클래스)를 통해 결성된 이들은 동양 사상을 세계관으로 삼는다.
치열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뚫고 데뷔한 이들은 정식으로 데뷔하기도 전에 또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인 엠넷 '로드 투 킹덤'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마음을 담은 '하트뮤직'과 함께 칼군무를 넘어선 '킬'(Kill)군무로 글로벌 K팝 팬들 마음을 움직이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어요."(재윤)
첫 미니앨범 '리즌 포 빙: 인'(REASON FOR BEING: 仁)을 1일 발매한 신인 보이그룹 티오오(TOO)는 이날 유튜브 생중계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투 비 월드클래스'(이하 월드클래스)를 통해 결성된 이들은 동양 사상을 세계관으로 삼는다.
팀명도 'Ten Oriented Orchestra' 약자로, '10가지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라는 뜻이다.
미니 1집은 이들 세계관의 시작이다. 어질고 자애로운 인간의 마음을 뜻하는 '인'(仁)을 주제로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이날 선보인 타이틀곡 '매그놀리아'(Magnolia) 무대도 절도 넘치는 안무와 가야금 선율이 연상되는 기타 사운드로 동양미를 강조했다.
"동양의 무예를 연상케 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이에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세계에서 매그놀리아, 즉 목련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라진 이상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했죠."(웅기)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더 오랫동안 널 사랑하고 싶어서 오늘은 이만큼만 사랑하겠다는 귀여운 가사가 담긴 댄스곡 '오늘은 이만큼'(Take It Slow), 좌절한 이들을 위로하는 리듬앤드블루스(R&B) 장르 곡 '기억해요' 등 5곡이 담겼다.
치열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뚫고 데뷔한 이들은 정식으로 데뷔하기도 전에 또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인 엠넷 '로드 투 킹덤' 출연을 확정지었다.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베리베리, 원어스 등 쟁쟁한 선배 그룹과 경연을 펼친다.
"좋은 기회로 데뷔를 하자마자 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어요. 첫 촬영은 선배 그룹과 연출진 덕분에 그나마 편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촬영했죠. 프로그램에 누가 되지 않게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재윤)
이제 막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이들이지만 신인답게 패기가 넘쳤다.
롤모델로 그룹 신화를 꼽은 이들은 "신화 선배님들처럼 오랫동안 팀원들과 함께하고 싶다"며 웃었다.
팀 막내 웅기는 "티오오는 2020년의 '루키돌'이라는 수식어가 갖고 싶다"고 했고 찬은 "아직 이를 수 있지만 올해 꼭 신인상을 타고 싶다"고 말했다.
"저희 10명은 모두 다 다른 삶을 살아왔지만, 하나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그 과정을 지켜봐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제이유)
rambo@yna.co.kr
- ☞ 대통령 위로에 이철우 지사 "국가 있다는것 느껴"
- ☞ 가수 휘성, 이번엔 수면마취제 투약했다 쓰러져
- ☞ 공수처 대상 1호?…윤석열 저격한 유시민·최강욱
- ☞ 황교안 "호기심에 n번방 들어온 사람 신상공개는…"
- ☞ 김재중 "코로나19 감염됐다" SNS에 글 썼다가…
- ☞ 만우절 '흔들바위 추락' 가짜뉴스 확산…"선 넘었다", "웃었다"
- ☞ '조주빈 공범' 재판부서 물러난 판사, 과거판결 어땠나
- ☞ 유시민 "윤석열, 장모 '통장 잔고 위조' 혐의 알았다면…"
- ☞ 경찰, 과속 의사에 딱지 대신 이것 건네
- ☞ 학교-학부모 갈등에 박지성 모교 축구부 해단 절차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금값 폭등하는데…中서 '황금 냄비' 훠궈 먹방 논란 | 연합뉴스
- 고속도로 걷던 육군 장교 주행 차량에 잇따라 치여 숨져(종합) | 연합뉴스
- 고려대에 탄핵찬반 유튜버·외부단체 몰리며 '난장판' | 연합뉴스
- 이지아, 조부 친일 논란에 "후손으로서 사죄, 재산 환수돼야" | 연합뉴스
- MBC 떠난 김대호, MC몽 기획사와 계약…더보이즈와 한솥밥 | 연합뉴스
- "구준엽, 아내 쉬시위안 잃은 슬픔에 무기한 활동 중단" | 연합뉴스
- 아기는 주검으로 돌아왔지만…하마스, 엄마 시신은 '가짜' 반환 | 연합뉴스
-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부근서 남성 2명 투신해 실종 | 연합뉴스
- '캡틴아메리카' 복장 尹지지자 경찰서 난입시도…현행범 체포 | 연합뉴스
- 초등생 포복시키고 학대…국가대표 출신 승마코치 법정구속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