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SNS 참여하고 식목일 즐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은 제75회 식목일을 앞두고 2020 내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식목일 만들기'를 주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인 국민들에게 내나무 키트(Kit)를 배달해 줘 식목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산림청은 제75회 식목일을 앞두고 2020 내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식목일 만들기'를 주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인 국민들에게 내나무 키트(Kit)를 배달해 줘 식목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배달해 주는 내나무 키트(KIT)는 그린박스, 소나무씨앗, 화분, 모종삽, 물뿌리개, 배양토 등이다.
이벤트는 다음달 1일 오후 1시부터 15일간 산림청 유튜브(http://youtube.com/forestgo.kr), 페이스북(http://facebook.com/forest_korea), 트위터(http://twitter.com/forest_news),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forestkorea) 등 사회연결망서비스(SNS)를 통해 진행되며 채널별로 영상을 시청한 뒤 '식목일이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한줄 댓글과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7일 오후 1시에 각 SNS 채널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총 450명을 선정해 내나무 키트를 제공한다.
또 산림청은 4월 15일부터 식목일 전후로 나무를 심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나무심기를 인증하는 인증샷 이벤트 ‘식목일 #나무주연상을 찾습니다'를 후속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컷 사진 또는 10초 영상에 나무나 씨앗을 심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인증샷은 추후 유튜브용 영상으로 만들 계획이다.
산림청 이용석 대변인은 "푸르른 한그루 나무가 가진 힘은 무엇보다 강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딸, 점점 母 닮아간다…폭풍성장 근황
- 이세영, 가슴 성형 후 A→E컵…속옷만 입고 글래머 몸매
- 김하영, 결혼 앞두고 안타까운 근황…"아프니 더 서럽다"
- "김희애 아들 맞아?"…아역배우 전진서, '25학번 훈남 대학생' 된 근황
- "김수현, 처음에 김새론 교제 인정했어야…잘못 대응" 변호사 지적
- "나도 한때 김수현 열렬한 팬이었다" '리얼' 前 감독이 밝힌 전말(종합)
- "이대로 살면 죽어"…1년 동안 각방 쓰라는 시어머니
- '최진실 동생' 故최진영, 오늘 15주기…애틋했던 남매 함께 영면
- 서효림, 시어머니 김수미 떠나보내고 5개월 만에 좋은 소식
- "옷 다 벗고"…김수현, 17세 김새론에 보낸 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