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은 패션시장.. '홈트로'(홈웨어+뉴트로)가 뜬다

김설아 기자 2020. 3. 30.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봄 패션 트렌드는 '홈트로'(홈웨어+뉴트로)가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3월 들어(3/1-3/26) 남녀 패션 카테고리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 살펴본 결과, '홈웨어'와 '뉴트로' 관련 품목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여성의 경우, 홈트레이닝 열기와 함께 레깅스 판매가 전년대비 2배 이상(116%) 증가했다.

데님 팬츠가 같은 기간 141% 증가했고, 코듀로이 팬츠는 37% 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봄 패션 트렌드는 ‘홈트로’(홈웨어+뉴트로)가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3월 들어(3/1-3/26) 남녀 패션 카테고리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 살펴본 결과, ‘홈웨어’와 ‘뉴트로’ 관련 품목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코로나19 이슈가 장기화되면서 외출이 줄고, 대신 착용감이 편안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홈웨어’는 실내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도 있고, 가벼운 외출에도 무리가 없는 ‘이지웨어’가 대표적이다. 여성의 경우, 홈트레이닝 열기와 함께 레깅스 판매가 전년대비 2배 이상(116%) 증가했다. 부담없이 입기 좋은 트레이닝 팬츠(103%)와 가디건(50%), 루즈핏 티셔츠(82%)도 인기를 끌었다. 남성 역시 트레이닝복 세트(100%), 캐쥬얼 팬츠(35%) 등 집에서 편하게 입기 좋은 옷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반팔티셔츠도 47% 더 잘 팔렸다.

특히 남녀 모두 잠시 바깥 외출을 할 때 입기 좋은 후드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여성은 후드 가디건이 189%, 후드 티셔츠와 후드 집업이 각각 111%, 128%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 남성은 후드 티셔츠와 후드 집업이 각각 402%, 20% 만큼 더 많이 팔렸다. 

‘뉴트로’ 패션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패션 트렌드로, 관련 품목은 여전히 인기가 높다. 여성의 경우 데님셔츠는 64%, 레트로의 대표적 아이템인 와이드 팬츠는 103% 늘었다. 올해 뉴트로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조끼도 22% 더 팔렸다. 복고적 느낌을 연출하기 좋은 레이스/쉬폰블라우스(101%), 쉬폰/레이스원피스(113%) 등도 2배 이상 늘었다.

남성 패션도 마찬가지다. 데님 팬츠가 같은 기간 141% 증가했고, 코듀로이 팬츠는 37% 늘었다. 가볍게 매치해 입을 수 있는 조끼도 28%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어깨의 볼륨감을 살릴 수 있는 자켓/블레이져도 96% 증가했다.

[머니S 주요뉴스]
벌렌더가 반할 만하네… 케이트 업튼, 빨간 비키니 자태
이효리 도움 요청, "기다릴게요"
'부부의 세계' 인물관계도 보니…박해준 불륜녀 누구?
전소미 아빠, 매튜 다우마 '부전여전' 미모보니?
"포카혼카스 실사판" 모델 문가비, 운동 부르는 몸매
손미나, 스페인 민간외교관 인정?… 유럽 언론 '극찬'
홍진영 웨딩드레스, 3월의 신부인줄?
장미인애, '긴급재난지원금'에 "화난다"… 대체 왜?
조디피 사망, 시무라 켄에 이어 '코로나'로…
英축구기자 일갈 "사람들 죽는데 시즌 재개? 정신차려!"

김설아 기자 sasa708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