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비엔엑스(beNX)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위플리(Weply)'의 명칭을 '위버스샵(Weverse Shop)'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비엔엑스(beNX)
©비엔엑스(beNX)

이번 서비스명 변경은 비엔엑스의 글로벌 팬 커뮤니티 서비스인 '위버스(Weverse)'와의 브랜드 통합을 통해 사용자의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변경된 서비스명에 따라 로고, 앱아이콘 등도 리브랜딩 돼 적용된다.
기존 위플리 회원은 위버스샵으로 서비스명 변경 후에도 현재 사용 중인 계정을 그대로 사용해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업데이트 시 자동으로 변경 적용되며, 신규 다운로드 시 위플리 대신 위버스샵으로 검색하면 된다.

비엔엑스 관계자는 "위버스샵으로의 변경은 고객들에게 보다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위버스를 기반으로한 두 서비스에서 글로벌 팬과 아티스트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콘텐츠를 즐기고 MD 쇼핑을 즐기는 등 모든 과정을 보다 즐겁고 쾌적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버스샵은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식 MD와 서비스를 전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플랫폼으로 2019년 6월 1일 '위플리(Weply)'라는 이름으로 정식 론칭했다.

아티스트의 공식 MD와 한정판 MD, 공식 팬클럽 멤버십뿐만 아니라 위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등을 글로벌 팬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의 공식 샵이 입점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