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팬, '코로나 방지 기부금' 4억원 육박

오보람 2020. 3. 1. 16: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한 금액이 4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달 27일 방탄소년단 멤버이면서 이번 바이러스 확산 피해가 가장 큰 대구 출신 슈가(본명 민윤기·27)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써달라며 1억원을 기부한 곳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YP엔터·은혁·김수현·지창욱 등 연예계 도움 손길 이어져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방탄소년단(BTS) 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한 금액이 4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일 오후 1시 기준 '방탄소년단', '방탄', 'BTS',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등의 이름으로 약 8천건의 기부금이 들어와 3억8천894만386원이 모였다고 이날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달 27일 방탄소년단 멤버이면서 이번 바이러스 확산 피해가 가장 큰 대구 출신 슈가(본명 민윤기·27)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써달라며 1억원을 기부한 곳이다. 아미들은 슈가 기부 소식이 알려지자 이곳에 기부하기 시작했다.

오는 4월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된다는 소식이 알려진 지난달 28일 이후 방탄소년단 팬들이 콘서트 환불금을 코로나19 성금으로 내면서 기부금은 더욱 늘었다.

희망브리지 관계자는 "이 금액도 팬들이 'RM', '뷔' 등 방탄소년단 멤버 개개인 이름으로 후원금을 전달한 경우는 제외한 것"이라면서 "슈가 기부와 방탄소년단 콘서트 취소 공지 이후 급속도로 기부금이 증가해 한때 홈페이지가 다운됐다"고 설명했다.

JYP엔터테인먼트 로고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엔터테인먼트사와 가수, 배우 등 연예계에서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의료진의 방호복, 마스크 등 의료용품과 면역 취약계층의 개인 위생용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해달라며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억원을 기부했다.

슈퍼주니어 은혁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전달했고, 배우 김수현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보냈다.

배우 지창욱이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에 1억원을, 가수 황치열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

배우 김수현 [골드메달리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ambo@yna.co.kr

☞ 확진자에게 침 세례받은 보건소 직원 검사 결과는
☞ 박원순 "윤석열 총장에 이만희 체포 요청"
☞ "신천지, 이낙연 前총리도 포섭 시도했다"
☞ 청하와 밀라노 동행 스태프 코로나 확진…청하도 검사
☞ 커플링 끼고 포옹…여전한 애정 과시한 홍상수·김민희
☞ 코로나에도 끈끈한 "달빛동맹"… 대구 환자, 광주서 치료
☞ 쯔위 '코로나19' 한국 기부소식에 중국 네티즌 '시끌'
☞ '장고 끝' 이광재, 2일 강원도 원주갑 출마선언
☞ '컷오프 반발' 윤상현, 금주 통합당 탈당한다
☞ "웬일로 하늘이 맑지?"…중국 공장들 멈춘 덕분일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