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만한 초록 기운-오감으로 맞이하는 봄 시즌 체크리스트

이승연 2020. 2. 27. 11: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해 지역 봄꽃 축제 및 행사들이 연이어 취소 소식을 알려오고 있다. 겨우내 굳어진 몸을 더욱 움츠리게 만드는 반갑지 않은 소식과, 계절을 잊은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려도 어김없이 봄은 돌아온다.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2020 러브썸 페스티벌'

오는 4월, 따뜻해지는 봄의 기운만큼 설레는 페스티벌이 다가온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러브썸 페스티벌’은 봄의 따뜻함을 만끽할 수 있는 설렘 가득한 음악과, 마음이 따듯해지는 책들이 함께하는 페스티벌이다. 지난해 처음 진행된 ‘러브썸 페스티벌’은 ‘봄, 음악, 책’을 기본 콘셉트, 도서 『모든 순간이 너였다』(하태완)를 부제로 선정해 봄에 어울리는 따뜻한 경험을 심어줬다. 올해는 여행 산문집 『내 옆에 있는 사람』(이병률)을 부제로 선정, 봄과 음악, 여행이 한데 어우러질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오는 4월4일 노들섬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2019년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난 노들섬이 봄의 기운을 더해준다. 지난 10일 공개된 1차 라인업에는 페퍼톤스, 데이브레이크, 임한별, 자이로, 가호까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이름을 올려 한층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얼리버드는 서두르세요 '뷰티풀 민트 라이프'

매해 국내 뮤직 페스티벌의 선봉에 서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2020’(이하 뷰민라)이 오는 5월16일부터 17일까지 올림픽 공원에서 개최 소식을 알리자, 뷰민라 팬들이 일찌감치 예매 전쟁에 나섰다. 아직 출연진 라인업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지난 18일 사전 할인 티켓이 초고속 매진 행렬로 이어지며 ‘봄을 대표하는 뮤직 페스티벌’로서 위용을 과시했다. 또한 ‘뷰민라’는 지난 4일까지 ‘출연 아티스트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오는 2월25일, 26일 1차 라인업 발표, 공식 티켓 오픈까지 앞두고 있어 ‘뷰민라’ 팬들에게 ‘내 가수’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는 중이다.

▷한눈에 보는 ‘뷰민라2020’ Check List

2월25일 1차 라인업 발표

2월26일 공식 티켓 오픈(인터파크/멜론티켓/위메프)

3월17일 2차 라인업 발표

4월7일 최종 라인업 발표

4월15일 타임테이블 공개

5월16일 BML2020 1일차

5월17일 BML2020 2일차

▶ 봄을 기다리는 청춘들의 이야기, 뮤지컬 '봄을 그대에게'

2016년 충무아트센터 인스테이지 ‘뮤지컬하우스 블랙 앤 블루’에 선정된 후, 3년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첫선을 보이는 창작뮤지컬 ‘봄을 그대에게’가 3월1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공연예술 지원사업 ‘2019 공연예술창작산실–올해의신작’으로 선정된 ‘봄을 그대에게’는 1987년 민주화운동을 배경으로 한다. 대학에 갓 입학한 ‘명하’가 고교시절, 자신의 고향으로 농활을 왔던 첫사랑 누나 ‘수인’을 만나기 위해 연극반을 찾아가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대학로 스테디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의 박소영 연출이 섬세하고 상징적인 연출을 그려낼 예정. ‘최루탄 안개 속을 질주해야만 했던 청춘들의 이야기’를 통해 오늘날 관객들에게도 진정한 봄을 기다리는 따뜻한 희망을 만나보자. 독일 시인 라이너 마리아 릴케의 시 ‘Want to Show You Spring(봄을 그대에게)’을 아름다운 선율로 재탄생시킨 주제곡도 기대 포인트다. 2020년 3월1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전석 5만 원.

▶상큼한 딸기로 심장이 바운스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바이브'

제철을 맞은 당도 높은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가 사람들의 미각을 유혹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스트로베리 바이브(Strawberry Vibe)’를 콘셉트로 한 음료 3종과 케이크 6종 총 9종의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시그니처 음료 ‘스트로베리 라떼’와 고소한 아보카도에 딸기가 더해져 건강한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라떼’ 2종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인다. 또 남녀노소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스트로베리 요거 프라페’를 추가로 출시했다. 달콤한 딸기 라떼 속 상큼한 요거트가 들어간 프라페 위에, 아이스크림이 한 스쿱 올라간 제품으로 누구나 즐기기 좋다. 그 밖에 딸기로 데코레이션한 타르트와 케이크 등도 함께 구성된 이번 시즌 메뉴는 오는 3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

▶옷도 다이어트도 한층 가볍게 '잇슬림프로'

가벼워진 옷차림만큼 다이어트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하는 봄. 일상에서 손쉽게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를 기본으로 한 식단관리 프로그램을 만나볼 때다. 풀무원녹즙 건강 관리 식단 브랜드 ‘잇슬림’은 통곡물 영양밥과 단백질, 채소찬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식단 ‘잇슬림프로’를 선보인다. 잇슬림프로는 천천히 소화 흡수되어 포만감을 주는 통곡물 영양밥을 베이스로, 단백질과 미량 영양소까지 챙길 수 있도록 영양이 높은 다양한 식재료로 찬을 구성했다. 메뉴로는 향긋한 취나물과 버섯을 넣어 지은 영양밥에, 쫀득한 떡갈비와 두부컬리플라워 샐러드를 곁들인 ‘향긋한 취나물표고버섯밥&쫀득 떡말이구이’, 흑미, 쥐눈이콩, 현미가 어우러진 영양밥에 토마토 오믈렛과 견과류 채소 무침을 담은 ‘찰진 흑미밥&촉촉 토마토오믈렛’, ‘담백한 단호박밥&중화풍 새우오징어볶음’ 등이 있다. 녹즙 배달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1주 단위로 매일 아침 다른 메뉴를 직장과 가정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잊어버린 입맛을 찾아 떠나는 '본죽 봄 한정 메뉴'

봄에만 만날 수 있는 제철 식재료는 지난 겨울 동안 지친 입맛과, 체력을 회복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에선 전국 매장에서 봄 대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계절 한정 메뉴 3종, ‘봄 냉이바지락죽’과 ‘봄 냉이바지락강된장비빔밥’, ‘봄 주꾸미 한 상’을 선보인다. ‘봄 냉이바지락죽’과 ‘봄 냉이바지락강된장비빔밥’의 경우 향긋한 풍미를 자랑하는 봄 대표 나물 냉이와, 감칠맛을 돋보이는 바지락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이 특징으로,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표 봄 별미다. 또 이번에 함께 내놓은 ‘봄 주꾸미 한 상’은 제철을 맞아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로 회복에 제격인 주꾸미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메뉴로, 매콤한 양념에 볶아낸 주꾸미에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과 고소한 재래김이 함께 제공돼 개인의 기호에 따라 밥에 비벼먹거나, 김에 싸먹을 수 있다.

▶나만의 색을 찾아 떠나는 '워커힐 2020 봄 객실 패키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 봄 패키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오는 3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도심 속 자연에서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봄 맞이 객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그랜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비스타 워커힐에서 준비한 각각의 패키지를 고객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 서울과 더글라스 하우스에서는 ‘봄 이야기, 세 가지 색 봄’ 패키지 3종을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는 올해의 컬러로 꼽히는 ‘블루·민트·스칼렛’ 계열에서 영감을 받은 구성으로, 그랜드 워커힐 서울 ‘봄 이야기-블루’ 패키지는 그랜드 클럽 스위트 룸 1박과 클럽 라운지 조식 및 해피아워 이용을 제공하며, 또한 푸른빛의 산뜻함을 안겨줄 웰니스 클럽 사우나 이용이 포함된다. ‘레드’ 패키지는 그랜드 딜럭스 룸 1박과 더 뷔페 조식, 라이브러리의 붉은 빛 봄 음료인 ‘베리 베리 립 베리’ 프로모션 메뉴(스트로베리 더치 라떼 또는 첨밀밀 밀크티)를 제공한다. 가격은 각각 31만 원, 21만6000원부터다. 더글라스 하우스는 진정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연두빛 봄’ 패키지 2종을 마련했다. 모두 더글라스 딜럭스 룸 1박과 더글라스 라이트 조식 및 더글라스 아워 이용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연두빛 봄 Ⅰ’ 패키지는 해산물 꼬치 구이와 그린 샐러드 룸 서비스를, ‘연두빛 봄 Ⅱ’ 패키지는 피자힐 콤비네이션 테이크 아웃 피자를 제공한다. 초록빛 새싹이 움트는 숲속 아지트에서 나만의 봄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패키지로, 가격은 각각 21만5000원, 21만 원부터다.

▶집에서 쇼핑 '스프링 패션 이즈 롯데'

‘집콕’ 쇼핑러들이라면 홈쇼핑들의 봄 스타일 제안서를 만나보자. 롯데홈쇼핑은 3월1일까지 ‘스프링 패션 이즈 롯데(Spring Fashion is Lotte)’ 기획전을 진행, 조르쥬 레쉬, 다니엘에스떼 등 23개 인기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 63종을 대대적으로 선보이며 봄 패션 시장 선도에 나선다. 이번 기획전은 특히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램’을 단독으로 론칭하는 등 고급 소재와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활용성 높은 상품과 봄 시즌에 어울리는 신상품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 기간 중 총 41시간 동안 시청률이 가장 높은 프라임 시간대(오전/오후 8~11시)에 매일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학기 새 패션 '휠라 2020 스프링 헤리티지 컬렉션'

따뜻한 봄날, 새학기를 맞이한 대학생 자녀와 조카의 새학기 선물이 고민이라면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2020 스프링 헤리티지 컬렉션’이 제격이다. 휠라가 공개한 ‘2020 스프링 헤리지티 컬렉션’ 화보는 브랜드 뮤즈인 배우 김유정과 함께 진행, 따뜻한 봄날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와 로고, 패턴으로 조화를 이룬 컬렉션을 소개했다. 휠라 스프링 헤리티지 컬렉션은 방풍 기능은 물론, 휠라 고유의 컬러 배색 블로킹이 돋보이는 ‘뉴3단 블로킹 자켓’부터 휠라의 다양한 로고 플레이 티셔츠, 맨투맨 등으로 휠라 고유의 7080 헤리티지 스타일링을 통해 힙한 분위기를 뽐낸다.

▶지친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뮤 테누토'

‘뮤 테누토(Mu-tenuto)’는 클래식 감성으로 피부에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제안한다. 뮤직의 ‘뮤’와 음악을 연주할 때 ‘음의 길이를 충분히 연주하라’는 악상기호 ‘테누토(-)’ 의미를 담아 탄생한 신생 뷰티 브랜드인 ‘뮤 테누토’는 저자극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제품과, 패키지 표면 QR코드를 통해 데일리로 선곡되는 클래식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대표 제품인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자장가 크림’은 쇼팽의 곡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에 편안한 자장가를 선사하여 피부 숙면을 통해 촉촉한 아침 피부를 연출해준다.

[글 이승연 기자 사진 포토파크, 러브썸 페스티벌, 예스24, 민트 페이퍼, 공연예술창작산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투썸플레이스, 본아이에프, 풀무원, 워커힐, 휠라코리아, 롯데홈쇼핑]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718호 (20.03.03)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티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