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시아나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태국 타이스마일항공과 제휴

송고시간2020-02-27 08:5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장하나 기자
장하나기자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타이스마일항공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선정했다고 아시아나항공이 27일 밝혔다.

'커넥팅 파트너'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사는 아니지만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앞서 2017년 5월 중국 상하이를 허브 공항으로 하는 준야오항공(Juneyao Airlines)이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타이항공의 자회사인 타이스마일항공은 현재 9개국 32개 도시로 매주 396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으며, 이번 영입으로 스타얼라이언스는 기존에 회원사가 운항하지 않던 취항지 10곳을 새로 추가하게 됐다.

또 이날부터 타이스마일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환승 여정이 포함된 경우, 탑승시 연결 발권과 수하물 수속은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실버·골드 등급에 따른 우수 회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타이스마일항공이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한층 강화된 아시아 지역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향후에도 '커넥팅 파트너' 제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스타얼라이언스, 타이스마일항공 '커넥팅 파트너' 선정
스타얼라이언스, 타이스마일항공 '커넥팅 파트너' 선정

[아시아나항공 제공]

hanajj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