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태국 타이스마일항공과 제휴

장하나 2020. 2. 27. 0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타이스마일항공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선정했다고 아시아나항공이 27일 밝혔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타이스마일항공이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한층 강화된 아시아 지역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타이스마일항공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선정했다고 아시아나항공이 27일 밝혔다.

'커넥팅 파트너'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사는 아니지만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앞서 2017년 5월 중국 상하이를 허브 공항으로 하는 준야오항공(Juneyao Airlines)이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타이항공의 자회사인 타이스마일항공은 현재 9개국 32개 도시로 매주 396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으며, 이번 영입으로 스타얼라이언스는 기존에 회원사가 운항하지 않던 취항지 10곳을 새로 추가하게 됐다.

또 이날부터 타이스마일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환승 여정이 포함된 경우, 탑승시 연결 발권과 수하물 수속은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실버·골드 등급에 따른 우수 회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타이스마일항공이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한층 강화된 아시아 지역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향후에도 '커넥팅 파트너' 제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스타얼라이언스, 타이스마일항공 '커넥팅 파트너' 선정 [아시아나항공 제공]

hanajjang@yna.co.kr

☞ "양성 나올까봐 떨려요" 자가격리자들 '생존요령'
☞ "삼식이·홈트족 된 가족"…코로나19가 바꾼 일상
☞ 우한에 교회없다던 신천지…"발원지에 있잖아" 녹취록
☞ "시신을 거름으로" 인간 퇴비 장례 뭐길래
☞ 대구서 군산 아들집 방문한 70세 여성 이어 남편도…
☞ 北일회용 생리대 비교해보니…"가볍지만 흡수력은..."
☞ 코로나19로 숨지면 재해사망? 일반사망?
☞ 신천지 전도를 '포교'라 칭하니…불교계 '발끈'
☞ 우한주민, 자식에게 병 옮길까봐 '극단 선택'
☞ 속초 바닷가서 신발과 양말만 신은 여성 숨진 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