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코로나 19 안전수칙 출연료·제작비 전액 재능 기부

김진석 2020. 2. 25. 0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김진석]
박해진
배우 박해진이 코로나19 안전수칙 영상 출연료와 제작비를 전액 재능 기부했다.

박해진은 23일 진행된 보건복지부와 소방청에서 마련한 '국민예방 코로나 19 안전수칙' 영상촬영에 직접 출연했다. 앞서 소방청 대국민 화재안전수칙 영상에 이어 연이은 두 번째 재능기부로 박해진은 두 영상 모두 출연 및 제작비 전액을 기부했다.

현재 코로나19는 전세계로 확산되며 많은 이슈를 낳고 있으며 국민들의 불안감이 팽배해 있다. 감기 증상과 비슷한 코로나 19의 감염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보건복지부와 소방청을 돕기 위해 박해진이 직접 출연, 민심에 크나큰 위로가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 이미 소방청 홍보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출연해 재능기부의 역사를 새로 썼던 박해진이 이번에도 안전수칙 영상 제작에 전액 재능 기부하며 국민들을 위해 헌정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서 박해진은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을 것 △기침할 때 옷소매로 코와 입을 가릴 것 △의료기관과 공공장소 방문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마스크를 버릴땐 반드시 규정대로 묶어서 안전하게 버릴 것 등의 안전수칙을 정확하게 설명해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어 "감염이 의심될 땐 관할 보건소나 1339로 문의하시고 저 박해진과 함께 예방수칙을 지켜 나와 그리고 내 이웃을 지키는데 협조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예방수칙만 지키시면 안전합니다"며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국민 안전수칙을 전파한다.

박해진은 "코로나 19에 대한 공포에 사로잡힌 국민들을 위해 작은 역할이라도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모든 분들의 쾌유와 안전, 일선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과 비상근무로 고생하시는 소방관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안전수칙만 잘 지키면 나와 타인을 지킬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100만원 냈다고..” 이시언, 기부하고도 악플, 결국...

'기생충', 북미 수익 5000만불 돌파..'인생은 아름다워' 기록 넘본다

유니폼에 가려진 女테니스 선수의 반전 볼륨

파리 패션위크에 등장한 어마어마한 시스루 의상들

'소녀시대 수영이?' 볼륨 드러낸 스포티룩 화보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