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캠프핫피플]한화 하주석 완벽부활, 개막엔트리 진입 청신호

박상경 2020. 2. 10. 05: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시즌 반등에 올인한 한화 이글스가 든든한 힘을 얻었다.

유격수 하주석(26)이 쾌조의 컨디션 속에 스프링캠프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하주석의 복귀로 한화의 새 시즌 발걸음은 한층 가벼워졌다.

스프링캠프 담금질에 한창이 하주석은 시즌 개막전을 통해 다시 그라운드에 서는 복귀 시나리오를 차분히 써내려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오리아(미국 애리조나주)=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피오리아(미국 애리조나주)=박상경 기자]2020시즌 반등에 올인한 한화 이글스가 든든한 힘을 얻었다.

유격수 하주석(26)이 쾌조의 컨디션 속에 스프링캠프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 뿐만 아니라 공-수 실전 훈련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한용덕 감독을 미소 짓게 하고 있다. 동료들과 호흡하며 새 시즌 밑그림을 그리는 그의 얼굴에도 미소가 끊이지 않고 있다. 현재 페이스라면 개막엔트리 진입은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하주석은 지난해 3월 28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 도중 왼쪽 무릎 십자인대가 파열되는 중상을 했다. 시즌 개막 5경기 만에 그대로 아웃됐고, 그의 2019년도 그렇게 막을 내렸다. 주전 유격수 하주석의 공백 속에 센터 라인에 구멍이 뚫린 한화는 9위에 그쳤다. 하주석은 수술을 마친 뒤 김회성 코치의 도움 속에 몸 만들기에 박차를 가했다. 괌에서 개인 훈련을 통해 복귀에 박차를 가했고, 스프링캠프 합류에 도달할 수 있게 됐다. 간단치 않은 부상의 여파로 활약 여부에 물음표가 떠올랐지만, 쾌조의 몸놀림을 선보이면서 우려를 털어냈다.

하주석의 복귀로 한화의 새 시즌 발걸음은 한층 가벼워졌다. 명실상부한 주전 2루수로 자리 잡은 정은원과 젊은 키스톤 콤비를 구성할 수 있고, 센터 라인도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게 됐다. 타격에서도 하주석의 빠른 발과 작전 수행 능력을 활용해 보다 많은 그림이 그려질 전망이다. 한 감독은 "하주석이 송광민과 함께 어린 내야수들을 이끌어 줘야 한다. 이전에 보여준 게 있는 만큼 기대치가 있다"며 "부상만 없다면 내야의 중심이 되줄 선수"라고 강조했다.

하주석의 마음가짐도 단단하다. 그는 "1년을 쉬었다. 아프지 않고, 다치지 않고 한 시즌을 완주하는 게 목표"라고 다짐했다. 스프링캠프 담금질에 한창이 하주석은 시즌 개막전을 통해 다시 그라운드에 서는 복귀 시나리오를 차분히 써내려가고 있다.

피오리아(미국 애리조나주)=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피오리아(미국 애리조나주)=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이병헌' 이민정, 고급스러운 집밥 공개…“레스토랑 아냐?”
“힘들어 약에 의존”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충격적인 근황
장윤정 “부부싸움으로 방송 불참? 내가 아닌 도경완이 안 나오겠죠”
“서장훈과 직접 만나 얘기 나눠보니…김건모와 다른 반응”
코미디언 노유정 근황 “이혼 후 생활고…식당서 일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집안에도 '바이러스'가 이렇게나 많아! 바이러스 99% 사멸방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