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항공기 등급`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 "가볍지만 강력해요"

최기성 기자
입력 : 
2020-02-03 11:24:49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사진 제공 = 다이슨]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은 크기와 무게는 줄이고 성능은 향상시킨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Dyson V8 Slim cord-free vacuum cleaner)'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는 무게가 2.15kg다. 이전 모델인 다이슨 V8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보다 40% 작고 가벼워진 '슬림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를 새로 탑재한 효과다.

다이슨은 보다 작고 가벼운 클리너 헤드1를 제작하기 위해 항공기 등급의 6061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브러시 바의 지름을 29% 줄이면서도 견고한 내벽을 개발했다. 탄소 섬유 필라멘트와 펠트를 꿰매는 방식으로 접착제와 플라스틱 부품 사용도 줄였다.

아울러 먼지 봉투 없는 진공청소기를 개발한 뒤 25년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발전시킨 사이클론 기술도 적용했다. 이를 통해 필터에만 의존하거나 낮은 효율의 사이클론 시스템을 갖춘 진공청소기에서 나타나는 성능 저하를 방지했다. 공기 흐름 중 먼지를 효과적으로 분리하는 기능도 갖췄다.

사이클론이 발생시킨 원심력으로 공기로부터 분리된 미세먼지는 먼지 통에 따로 보관된다. 먼지는 먼지 통에 장착된 4개의 고무 씰(seal)을 통해 그대로 유지된다.

입자가 작은 먼지는 프리-모터 필터(pre-motor filter)를 거쳐 이동한다. 포스트 모터 필터(post motor filter)는 알레르기 유발 항원, 꽃가루, 곰팡이 포자를 포함한 0.3 마이크론 크기 정도의 작은 입자를 99.97% 포착해 더욱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쌓인 먼지는 레버를 위로 당기는 간단한 동작을 통해 위생적이고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64만9000원이다. 다이슨 공식 웹사이트와 하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된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