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핫이슈

웹툰 `윈드브레이커` 조용석 작가, 누구?

김혜윤 기자
입력 : 
2019-12-26 14:22:39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혜윤 인턴기자]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에 웹툰 작가 조용석의 집이 등장해 화제가 되면서 조용석과 그의 웹툰 '윈드브레이커'에 관심이 모아졌다.

지난 25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는 광주광역시 수완지구에서 한 끼에 도전했다.

이날 이경규와 윤택이 팀을 이뤄 한끼에 도전했지만 거듭 실패하던 중 한 집에서 식사를 하게 됐다. 그런데 이 집의 첫째 아들이 웹툰 '윈드브레이커'의 작가 조용석이었던 것. 이를 알게 된 이경규는 "조 작가, 영화 하자"라고 제안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조용석과 그의 웹툰 '윈드브레이커'가 다음날인 26일까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조용석은 1984년 생으로 2013년 네이버 웹툰 '윈드브레이커'로 데뷔했다. '윈드브레이커'는 자유를 꿈꾸는 청춘들의 스트릿라이딩 드라마로 2013년부터 7년째 연재 중인 웹툰이다. 월요일 웹툰으로 평점 9.9를 받고 있는 인기 웹툰이다.

이날 조용석은 ‘윈드브레이커’를 연재하게 된 계기에 대해 “학창 시절에 자전거를 타는 취미가 있었고 그래서 자전거 만화를 그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조용석은 '2015 소름' '메달 브레이커' '2019 병영일기' 의 웹툰으로 사랑 받았다.

stpress3@mkinternet.com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