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마켓의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이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강호동의 ‘폭풍 먹방’을 위한 아이템으로 등장해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 등을 운영 중인 푸드 컴퍼니 쿠캣은 지난 6일 첫 방송을 시작한 olive tvN의 새 예능 프로그램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의 제작을 협찬한다고 16일 밝혔다.


라끼남은 강호동과 나영석 PD가 다시 한번 만난 작품으로, ‘가장 맛있는 상황에서 가장 맛있게 라면을 끼리(끓여) 먹기 위해’ 올 겨울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하는 극강의 오감 자극 모험 판타지다. 강호동이 직접 대한민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장 맛있는 라면을 누구보다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한다는 설명이다.

지리산 천왕봉 문턱에서 강호동이 꿀떡한 찹쌀떡은?

지난 6일 방영된 첫 에피소드부터 오감을 자극하는 먹방은 시작됐다. 정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을 맛보기 위해 지리산을 찾은 강호동이 천왕봉을 향해 직진하던 도중,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먹방을 시작한 것. 

산에 오르다가 공복에 절규하며 쓰러진 강호동은 “이때는 까불면 안되고 뭔가 많이 먹어놔야 한다”며 갑자기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을 꺼내더니 크게 한입 베어 물고는 “너무 맛있다. 이건 (해발) 1000m 이상에서 먹어야 한다”고 감탄한다.
지리산 중턱에서 강호동의 허기를 달래준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은 쿠캣마켓의 새로운 히트 라인업인 ‘더블필링 찹쌀떡 시리즈’를 대표하는 제품이다. 더블필링 찹쌀떡 시리즈는 일반적인 찹쌀떡과 달리 속을 두 가지 필링으로 채워 한층 강력한 맛과 비주얼을 뽐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은 속을 가득 채운 부드러운 우유 크림과 딸기 퓨레의 만남이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특히, 겨울 제철 과일인 생딸기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는데, 가위나 칼로 찹쌀떡 윗부분에 살짝 칼집을 내 벌려준 뒤 딸기를 얹혀놓으면 완벽한 맛과 비주얼이 인상적인 겨울 디저트로 안성맞춤이다.

쿠캣은 운영하는 자체브랜드(PB)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에서 판매 중이며, 가격은 찹쌀떡 9알이 들어간 1팩이 정가 9900원이다. 현재 라끼남 방영을 기념해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으로, 쿠캣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10% 할인된 가격인 891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 이벤트 기간은 22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