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방탄소년단 'MMA2019' 8관왕 싹쓸이.."내년에도 대상받게 노력"

문지연 입력 2019. 12. 1. 10: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MMA2019 제공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의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뮤직어워드, 이하 MMA 2019)'가 11월의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 및 2만여명의 팬들이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11월 30일 개최된 'MMA 2019'는 시작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단을 차지할 만큼 큰 화제를 모았다. 스페셜 퍼포먼스와 공연들로 가득 채워졌다. 각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펼친 무대는 공연장을 감동과 함성으로 가득 채웠다.

출연한 아티스트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파격적인 음악적 시도로 숨겨진 매력을 선보여 탄성을 자아냈다. 아쉽게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아티스트들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괴물 신인 ITZY는 시상식과 어울리는 금빛 글리터 무대 의상을 입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시작, 음악대와 함께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강조한 무대를 선보였다. 잔나비는 특별한 오르간 라이브 연주와 함께 '나의 기쁨 나의 노래'와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무대를 선보여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홀로서기에 성공한 강다니엘은 VCR에서는 다정한 남자친구의 모습으로 무대에서는 화려한 블랙 턱시도 차림으로 나타나 섹시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신곡 TOUCHIN' 무대를 준비한 강다니엘은 셔츠 단추가 떨어지도록 열정적인 솔로 댄스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청하는 Black 콘셉트로 '벌써 12시' 무대를 선보인 후 Black과 White가 공존하는 선과 악, 그리고 그 중간을 표현한 연기와 화려한 댄스 브레이크를 선보여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White 콘셉트로 'Snapping' 무대를 보여줘 퍼포먼스에 강한 청하다운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해 역대급 퍼포먼스로 전 세계적 화제를 모았던 방탄소년단은 올해 더 강력해진 퍼포먼스로 화답했다. RM의 화려한 랩 퍼포먼스로 시작한 방탄소년단은 교복을 입고 1년만에 '상남자' 무대를 선보여 팬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이후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서는 여유 있는 무대 매너로 좌중을 압도했으며, 소우주' 무대에서는 우주를 연상하게 하는 무대로 빨려들 것 같은 매력을 선보였다. 이어진 무대에서는 지민의 한국무용을 연상하게 하는 댄스 퍼포먼스와 한 편의 뮤지컬처럼 꾸며진 멤버들의 댄스 브레이크로 현장을 압도했다. 'Dionysus' 무대에서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연상하게 하는 신전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스케일의 무대 연출에 절도있는 군무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모여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다. 현장의 팬들은 눈앞의 멤버들의 모습을 담기 바빴으며 중간중간 멤버들의 제스쳐에 함성을 쏟아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베스트송과 앨범상, 올해의 아티스트상까지 싹쓸이했다. 올 해 베스트송의 영예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부른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월드클래스 아티스트로 거듭난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일단 제일 먼저 아미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다른 사람들께 조금이나마 힘이나 희망이나 행복을 전할 수 있다는게 정말 행복한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여러분들과 함께 행복하고 싶기 때문에 앞으로도 의미 있고 힘이 되는 좋은 곡들 열심히 만들고 노래부르겠습니다. 사랑해요."라고 전했다.

RM 또한 "이 노래 제목 정할 때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여러분의 일상과 하루와 뭘 좋아하시는지 그런 노래인데 여러분의 사랑을 작은 것이라 표현하는 것이면 어떡하나 지민씨가 걱정을 했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하지만 작은 게 꼭 나쁜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작은 것들이 작지 않는 그 날까지 열심히 뛰고 노래하고 춤추겠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전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사진=MMA2019 제공

앨범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일단 올 해 앨범상이라는 상이 큰 상인데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같이 앨범 작업한 멤버들, 방시혁 피디님, 작곡가 외 수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 앨범을 작업하면서 바쁘고 정신없고 스케줄이 몰아쳐도 즐거웠습니다. 예전에 멜론 시상식에 와서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자고 말씀드렸었는데 노래하고 앨범 만들고 투어하고 이런 것이 가장 행복했습니다. 2019년 굉장히 행보한 한 해였다고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전세계 많은 팬 여러분들 감사하다는 말씀 진심으로 드리고싶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고 전했다.

지민 또한 "작년에 제가 이 상으로 다시 보답하고 싶다고 했는데 보답할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저희가 이제 앨범 수치나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는 얘기를 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엄청 연연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저희끼리도 이야기하지만 여러분께 받는 응원과 사랑이 너무 커서 언제 다 보답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멤버들과 지금보다 더 높은 곳에서 같이 노래하고 춤추고 함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내년에도 대상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모든 스태프 분들 매니저분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는 솔직한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베스트송과 앨범상, 아티스트상까지 싹쓸이하며 8관왕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감동의 수상소감을 다시 이어갔다. 뷔는 정말 저한테 저 개인으로서는 제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음악으로 인정받고 아미분들께 사랑을 받고 저희 때문에 힐링받는다 행복하다란 메시지를 전해주시고 받을때마다 정말 울컥하고 아미분들께 더 멋진 음악을 전해드리자 라는 생각을 계속 해왔습니다. 지금 이 음악은 정말 포기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성장해서 아미분들께 사랑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RM은 마지막으로 "우선 이렇게 앞에 계신 분들과 좋은 음악을 들려주신 아티스트들을 대신해서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한 번 특별하게 만들어 보실래요? 2013년 멜뮤 기억하시나요? 저희가 그 때 신인상을 받았는데 몰래카메라인줄 알았습니다. 갑자기 저희 이름을 불러서. 2016년에 올해 앨범상을 처음 받았는데 그때도 몰래카메라인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2019년, 3, 6, 9, 저희가 벌써 7년차입니다. 저희가 사실 이렇게 큰 이벤트 끝내고 집에 돌아가면 미약하게 느껴집니다. 우리가 고작 열심히 스튜디오에서 음악만들고 연습실에서 연습하고 그게 다인데 우리가 무언가를 할 수 있을까 하고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항상 하는데 길던 밤에 여러분께서 저희의 등불이 되어주셨으니 저희도 미약하게나마 저희가 할 수 있는 일로 여러분의 밤을 밝히는 등불이 될게요. 열심히 할게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진심입니다"라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 회원과 음악 팬, 음악산업 관계자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MMA 2019를 마칠 수 있었다"며 "올해는 MMA 리브랜딩을 통해 대한민국 음악의 새로운 흐름을 담고자 실시간 중계, 팬 참여, 무대 연출 등에서 여러가지 시도를 하였다. 앞으로도 보내주신 성원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국내 음악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최선을 다해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TOP10=마마무, 방탄소년단, 볼빨간사춘기, 엠씨더맥스, 잔나비, 장범준, 청하, 태연, 헤이즈, EXO (가나다순)

올해의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PERSONA>

올해의 레코드=방탄소년단

기아 올해의 베스트송=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올해의 신인(남, 여)=투모로우바이투게더 (TOMORROW X TOGETHER) / ITZY

핫트랜드상=AB6IX

네티즌 인기상=방탄소년단

카카오핫스타상=방탄소년단

뮤직스타일상 발라드=태연

뮤직스타일상 댄스 (남, 여)=방탄소년단/ 청하

뮤직스타일상 랩/힙합=에픽하이

뮤직스타일상 R&B/Soul=헤이즈

뮤직스타일상 록=엔플라잉

뮤직스타일상 트로트=홍진영

뮤직스타일상 인디=멜로망스

뮤직스타일상 OST=거미

뮤직스타일상 POP 부문=BILLIE EILISH

Stage of the year=세븐틴

뮤직비디오상=강다니엘

Song Writer상=피독

원더케이(1theK) 퍼포먼스상=더보이즈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박해미 “돈 필요해서 10년 넘게 살던 집에서 이사”
이상민, 70억 빚 청산…“서장훈, 대신 갚아준다고…”
김건모♥장지연, 내년 5월로 결혼 연기…예비 장인 “변경 이유가..”
'폐암 투병'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7주차...기적이 일어나고 있다“
“차붐의 손녀♥” 한채아, 시父 차범근-딸 투샷 공개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미국 대표 '골프풀세트' 77%할인 '30만원'대 이가격이 가능해?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