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정몽규 "아시아나 우선협상자 선정 무거운 책임감"

김현우 2019. 11. 12. 15: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산업이 오늘 오전 이사회를 열고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을 아시아나 우선 매각 협상대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아시아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대한 입장과 향후 계획을 발표합니다.

[정몽규 / 현대산업개발 회장]

안녕하십니까? HDC그룹 정몽규 회장입니다.

먼저 이렇게 어려운 발걸음을 해 주신 기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국내 대표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 인수 본입찰에 참여해 12월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번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국가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이 HDC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부합한다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우선협상 대상자로서 계약이 원활히 성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계약 이후에는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항공업계는 국내외 모두 안전 문제와 더불어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를 통해 항공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며 인수 후에도 신형 항공기와 서비스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져 초우량 항공사로서 경쟁력과 기업 가치가 더 모두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를 통해 HDC그룹은 항공산업뿐만 아니라 나아가 모빌리티 그룹으로서 한 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HCD현대산업개발은 아시아나항공의 임직원들과 함께 긍정적 시너지를 이루어냄으로써 주주와 사회에 기여하고 더불어 대한민국의 국가 미래 경쟁력을 강화시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유튜브에서 YTN 돌발영상 채널 구독하면 차량 거치대를 드려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