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럼프 "켄터키·미시시피 대승 축하"…루이지애나 지원 유세

송고시간2019-11-07 11:1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16일 루이지애나 주지사 선거 결과 주목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켄터키주와 미시시피주의 13개 선거에서 공화당이 대승을 거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주지사와 주(州) 법무장관, 국무장관 등의 선거 결과를 게재하고 "어젯밤 매우 훌륭했으며 모두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 전날까지 막판 지원 유세를 벌였던 공화당의 강세 지역 켄터키주 주지사 선거는 패배했지만, 주지사 외 선출직 선거에서 공화당 승리를 축하하며 격려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저녁 루이지애나주를 방문해 지원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6일 열리는 루이지애나주 주지사 선거에서 현 민주당 소속 존 벨 에드워드 주지사에 도전하는 공화당의 사업가 출신인 에디 리스폰 후보에 대해 지지를 호소하며 공화당 지지층의 결집을 시도할 방침이다.

루이지애나는 공화당 강세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어 공화당이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지 못할 경우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가도에도 적신호가 켜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켄터키 주지사 지원 유세하는 트럼프
켄터키 주지사 지원 유세하는 트럼프

(렉싱턴 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켄터키주 렉싱턴에서 열린 매트 베빈 주지사 지원 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leekm@yna.co.kr

aayyss@yna.co.kr

이번엔 트럼프, 당신 해고야(You're fired)? 복잡다단한 '트럼프 탄핵사태' 3분 요약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dAwqbkjjFqM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