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레바논전까지 충격 극복 못하면 대표팀에 치명타

김용 2019. 11. 5. 18: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은 시간은 8일, 손흥민은 정신적 데미지를 극복할 수 있을까.

손흥민 아픔을 훌훌 털어내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 뛰는 게 최고 시나리오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레바논 원정길이 매우 힘들어질 수도 있다.

세계적인 선수들을 항대로 팀도, 손흥민도 자신들의 현재 가치를 시험해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벤투 감독도 손흥민 사고기 대표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직감한 듯, 4일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을 적극적으로 감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PA/PETER POWELL EDITORIAL USE ONLY.<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남은 시간은 8일, 손흥민은 정신적 데미지를 극복할 수 있을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4일(이하 한국시각) 열린 에버턴과의 리그 경기에서 자신의 백태클에 상대 선수 안드레 고메즈의 발목이 골절되는 상황을 모두 지켜봤다.

퇴장을 당한 건 다음 문제. 손흥민은 눈물을 흘리며 그라운드를 떠났고, 이후에도 매우 힘들어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영국 매체 '미러'는 5일 손흥민이 유럽 챔피언스리그 즈베즈다 원정 명단에서 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7일 세르비아로 이동해 원정 경기를 치러야 하는데, 정신적으로 피폐해진 손흥민이 제대로 된 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라면 아예 데려가지 않고 회복할 시간을 주겠다는 의도다.

과감한 플레이 스타일과는 달리, 평소 마음이 여린 것으로 알려진 손흥민이기에 이번 충격은 쉽게 가시지 않을 수 있다. 자신의 실수로 상대 선수가 끔찍한 부상을 당하고, 선수 생활에 위기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 죄책감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토트넘 뿐 아니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도 걱정이다. 하필 중요한 A매치 소집을 앞두고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14일 레바논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4차전을 치러야 한다. 북한과 함께 2승1무를 기록하고 있는 한국은 이번 레바논 원정에서 승리해야 향후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하지 못한다면 내년 6월 이어질 북한-레바논 2연전이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하지만 레바논 원정 승리를 장담하기는 힘들다. 늘 한국 축구를 괴롭혔던 게 중동 원정. 한국은 레바논을 상대로 역대 9승2무1패로 크게 앞서지만, 최근 원정 4경기는 1승2무1패에 그친다. 레바논에만가면 경기가 쉽게 풀리지 않았다.

현재 벤투호는 모든 공격이 손흥민 중심으로 돌아간다. 손흥민 아픔을 훌훌 털어내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 뛰는 게 최고 시나리오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레바논 원정길이 매우 힘들어질 수도 있다.

세계 최강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도 마찬가지. 대표팀은 19일 브라질 정예 멤버와 친선경기를 갖는다. 세계적인 선수들을 항대로 팀도, 손흥민도 자신들의 현재 가치를 시험해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벤투 감독도 손흥민 사고기 대표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직감한 듯, 4일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을 적극적으로 감쌌다. 8일이라는 시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다. 그 사이 손흥민이 씩씩하게 상처를 치유하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품 골프 풀세트' 65% 단독 할인 '10세트'한정 45만원! 판매
김동현 “UFC 선수 당시 20억 벌어…세금 8억 냈다”
권혁수 “구도쉘리가 상의 탈의 먼저 제안, 협박한 적 없다”
김건모♥장지연, 방송서 달달한 모습 포착 “너무 귀여워”
선우은숙 “재벌에 골프장 받았다고...호텔 빌려달라는 사람도“
배우→무속인 정호근 수입 공개 “하루 5명, 복비 최저 5만원”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오빠 너무 단단해! 대체 뭘 먹은거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