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건강검진 매년 받았는데 암 선고.. '이것'으로 발견"

강소현 기자 2019. 10. 24. 0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지웅이 매년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암이 발견되지 않았었다고 털어놨다.

림프암 말기로 투병 생활을 했던 허지웅은 이날 암 진단을 받기 전 전조 증상은 없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또 허지웅은 평소 잔병 치레를 하지 않았다며 "(암 판정은) 상상도 못했다"고 고백했다.

허지웅은 결국 대학병원을 찾아가 조영제 검사를 통해 암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지웅.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허지웅이 매년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암이 발견되지 않았었다고 털어놨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산을 넘는 녀석들' 특집으로 꾸며져 산악인 엄홍길, 개그맨 이봉원, 작가 허지웅, 배우 한보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림프암 말기로 투병 생활을 했던 허지웅은 이날 암 진단을 받기 전 전조 증상은 없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허지웅은 "몇 년 전부터 심하게 붓고 열나고 상식 밖으로 땀이 많이 나고 무기력증이 너무 심했다"며 "난 그냥 나이 들어서 그런 줄 알았다"고 말했다.

또 허지웅은 평소 잔병 치레를 하지 않았다며 "(암 판정은) 상상도 못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매년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전혀 못 찾았다"며 "심지어 암 진단을 받은 계기도 건강검진 때문이었다. 내가 지금 이렇게 아픈데 '너무 깨끗하다'고 하더라"고 말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허지웅은 결국 대학병원을 찾아가 조영제 검사를 통해 암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검사 후) '혈액종양내과로 오라'고 할 때부터 기분이 이상하더라"며 "암이라고 말씀하시더라. 내 입장에선 화가 나더라. '죽을 때까지 건강할 꺼야'하면서 소홀히 한 것도 아니고, 건강검진을 큰 병원에서 매년 받았었는데"라며 당시 기억을 떠올렸다.

허지웅은 또 보험을 들지 않아 후회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그는 "(림프암이) 고액암이다"며 "실비 보험이 뭔지 그때 처음 알았다"고 전했다.

한편 허지웅은 지난해 12월 그는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는 사실을 밝혔다.

허지웅은 투병 소식을 밝힘과 동시에 항암 치료에 돌입했다. 그는 지난 5월 항암 치료를 마쳤고, 암 세포가 사라졌으며 머리카락과 눈썹도 자라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구혜선 파경 심경 고백 "안재현 성공 누구보다 바란다"
서효림, 김수미 아들과 열애 중… 그는 누구?
장범준 댓글논란 '뭐라 달았길래?', 부인 인스타 살펴보니
페노메코 교통사고, 6중 추돌 '현재 상태는?'
연정훈·문세윤, 새 '1박2일' 합류하나… "일정 조율 중"
박나래 클럽실랑이, 무슨 일?
최제우, 송혜교와 교복 모델 활동 시절 보니…
이혜주 "남편 최민수, 식스팩 없고 '이것' 있다"
이승기, 대역 거부한 사연?
김승현, 딸에게 "상견례 왜 안왔어"… 수빈 속마음은?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