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VS 혜리, 닮았지만 다른 '연기돌' [배틀VS]

입력 2019. 10. 14. 0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기돌' 대표주자 수지와 혜리가 안방극장으로 돌아왔다.

두 사람은 각각 SBS '배가본드'와 tvN '청일전자 미쓰리' 주연으로 활약 중이다.

현재 방영 중인 '청일전자 미쓰리'에서 혜리는 다시 한 번 인생캐릭터를 만났다는 평을 듣고 있다.

 다행히 '청일전자 미쓰리'로 오명을 씻어내는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석재현 기자] '연기돌' 대표주자 수지와 혜리가 안방극장으로 돌아왔다. 두 사람은 각각 SBS '배가본드'와 tvN '청일전자 미쓰리' 주연으로 활약 중이다. 

출생년도(1994년)부터 같은 학교(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데뷔시기(2010년), 나아가 활동분야까지 공통점이 많아 자연스레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수지와 혜리. 이에 두 스타를 전격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청춘+멜로에 강한 수지 vs '성덕선'과 '이선심'의 혜리  

데뷔작 '드림하이'부터 '국민첫사랑' 수식어를 안겨준 '건축학개론', '당신이 잠든 사이에'까지 수지가 소화한 작품 대부분이 청춘물이며, 해당 장르에 강세를 보였다. 청순가련한 비주얼과 통통 튀는 발랄한 연기로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또한, 상대 남자배우와의 연기 호흡도 좋았다. 김수현('드림하이'), 이제훈('건축학개론'), 이승기('구가의 서'). 이종석('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 어색함 없는 감정선으로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유발했다.  

혜리는 친근한 캐릭터를 만났을 때 최고의 연기력을 선보이는데, '응답하라 1988'의 성덕선이 대표적이다. 자주 망가져 웃음을 유발하지만 타인에게 정 많은 성덕선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해 극찬받았다. 

현재 방영 중인 '청일전자 미쓰리'에서 혜리는 다시 한 번 인생캐릭터를 만났다는 평을 듣고 있다. 순진한 미소와 느리고 어눌한 말투, 촌스러운 외모, 회사를 향한 애정을 현실감있게 그려내 시청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 연기력 논란 : '함부로 애틋하게' & '배가본드' vs '투깝스' & '물괴'

공교롭게도 연기력 논란의 대상자로 떠오른 경험이 있다. 수지는 김우빈과 호흡 맞춘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연기력 면에서 비판을 받았다. 다른 작품에서 보여준 표정과 말투, 목소리 톤 등이 한결 같아 보기 불편했다는 지적이었다. 

3년 뒤 '배가본드'에서 다시 한 번 연기력 문제가 제기됐다. 진지하거나 긴박한 상황에서 표정 및 감정선이 너무 밝고, 국정원 블랙요원 역할에 비해 무게감이 약해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남은 회차 동안 수지의 연기력이 얼마나 달라지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혜리는 지난 2017년 MBC에서 방영된 '투깝스'에서 연기력 논란이 제기됐다. 극 중 보도국 사회부 기자 송지안 역을 맡았으나, 불명확한 발음과 뭉개지는 발성 등 기본기에 약점을 드러내 방영 내내 시청자들의 비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연기력 논란은 1년 뒤 개봉한 영화 ‘물괴’로 이어졌다. 다른 배우들과 달리, 혜리는 국어책을 읽는 듯한 대사전달력과 난해한 연기로 몰입도를 방해했다는 혹평을 받았다. 다행히 '청일전자 미쓰리'로 오명을 씻어내는 중이다.

# 꾸준한 두자리 수 시청률 vs 돋보이는 흥행작 '응답하라 1988'  

출연 드라마 시청률 성적을 살펴보면 수지는 꾸준했다. '드림하이'(17.9%, 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부터 '당신이 잠든 사이에'(10.0%)까지 줄곧 최고시청률 두자리 수를 기록해 흥행보증수표임을 입증했다. 

지난달 20일부터 시작한 '배가본드' 또한 성적이 준수하다. 3회 방영분을 제외한 나머지 회차 모두 두 자리 시청률로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 게다가 현재 방영 중인 금토드라마 순위에서 '배가본드'는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놓고 있다.  

반면, 혜리의 필모그래피 중 가장 훌륭한 성적을 기록한 작품은 '응답하라 1988'이다. 당시 케이블채널에서 방영함에도 지상파 주말드라마와 경쟁하며 최고 시청률 18.8%을 기록하는 등 흥행과 화제성 모두 사로잡았다.

'응답하라 1988'를 제외한 나머지 주연작들은 최고시청률이 한자리 수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현재 출연 중인 '청일전자 미쓰리' 또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동시간대 막강한 경쟁작(KBS2 '동백꽃 필 무렵', MBN '우아한 가' 등)에 밀려 시청률 4%대를 넘지 못하고 있다.

석재현 기자 syrano63@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SBS, MBC, tvN, 영화 '건축학 개론' 스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