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강아지전용 '피자' '치킨' 인기

강동완 기자 2019. 10. 10. 1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에 따른 가구 구조 변화 및 전반적인 소득 증가로 반려동물 시장이 핵심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애견샵 전문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러브펫멀티펫샵' 최인영 대표수의사는 "최근 애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관련산업이 파자 치킨 음료 등 간식, 먹거리에서 부터 요가 헬스 및 매개치료까지 산업비중이 높아질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에 따른 가구 구조 변화 및 전반적인 소득 증가로 반려동물 시장이 핵심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애완’의 개념을 넘어선 ‘가족’의 범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기존 프랜차이즈 식품 업체들까지 반려동물 입맛 맞추기에 동참하고 있다.

반려인들은 자신의 가족과 다름없는 반려동물에게 아낌없는 투자는 물론, 그들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길 원한다. 이러한 배경을 틈타 다양한 브랜드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을 내놓으며 반려동물 시장에 합류했다.

◆ 미스터피자, 미스터펫자 출시
미스터피자는 업계 최초로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Mr.Petzza)’를 출시했다.

미스터펫자는 미스터피자의 인기메뉴인 ‘치즈블라썸스테이크’와 ‘페퍼로니’ 피자를 모티브로 개발한 반려견, 반려묘 전용 피자다. 종류는 ‘PET치블스’와 ‘PET페퍼로니’ 2종으로 반려인이 먹는 피자와 동일한 모양으로 만들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피자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인 만큼 미스터펫자는 동물에게 유익한 건강한 식재료를 엄선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소화가 어려운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도우를 만들었고 유당분해능력이 없는 동물도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무염 치즈를 사용해 피자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렸다. 

여기에 소고기, 고구마, 닭가슴살 등 반려동물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더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미스터펫자는 전국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방문 포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세트 구매할 수 있다. 펫 피자 단품 구매는 내점 방문 포장 시에 가능하며 반려견과 함께 내점에서 이용하는 것은 불가하다.


◆ 반려견 전용 치킨 ‘댕댕이 치킨’ SNS에서 화제…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플러스는 올해 7월, 치킨을 혼자 먹는 것이 미안한 반려인의 죄책감을 덜어주기 위한 반려견 간식 ‘댕댕이 치킨’을 출시했다. 댕댕이 치킨은 강아지의 건강을 생각하는 반려인들을 배려하여 닭가슴살을 쪄내고 자연 건조하는 과정을 거쳐 유해한 기름과 염분 사용을 없앴다.
댕댕이 치킨은 ‘치킨 닭다리’와 유사한 모양으로, 반려견과 함께 치킨을 먹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 된 바 있다. 또한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멍무이’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한 패키지로 차별화를 꾀했다. 

댕댕이 치킨은 출시 이후 90만 팔로워를 보유 중인 SNS 스타 반려견 ‘짱절미’의 리뷰를 시작으로 펫 유튜버들 사이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 나아가 펫 유튜버들 뿐만 아니라 먹방 유튜버 밴쯔, 애주가TV참PD, 에드머, 개그맨 권혁수 등의 리뷰를 통해 댕댕이 치킨의 화제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치킨 주문 시 추가 가능한 댕댕이 치킨은 가맹점에서는 일체 조리되지 않으며 펫푸드 전문업 제조시설에서 생산되는 완제품으로 반려견에게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치킨 플러스의 사이드 메뉴이다. 현재 댕댕이 치킨은 전국 치킨플러스 약 350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요기요 배달 앱과 매장 전화 주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애견샵 전문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러브펫멀티펫샵' 최인영 대표수의사는 "최근 애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관련산업이 파자 치킨 음료 등 간식, 먹거리에서 부터 요가 헬스 및 매개치료까지 산업비중이 높아질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떡볶이치킨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 코엑스에서 만나보자!
한성대학교 창업&프랜차이즈 컨설팅 석사학위과정 모집
본아이에프, “희망과 열정이 넘치는 현장에서 따뜻한 나눔 실천해요”
프랜차이즈포럼, '장사는 이제 네이버로 시작' 포럼 세미나 열려
2019년 8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66개 신규등록 (서울·경기지역)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