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욕 장면 언급 피한 반다이크 "잘츠부르크 훌륭했다"

김용 2019. 10. 3. 0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잘츠부르크는 훌륭했다."

황희찬 앞에서 굴욕적인 움직임을 보인 세계적 수비수 버질 반다이크가 경기 후 실점 장면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피했다.

특히, 발롱도르 후보로 거론됐던 세계 최고의 수비수 반다이크는 황희찬에게 실점을 할 때, 그의 개인기에 농락을 당하는 움직임으로 전 세계 축구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PA/PETER POWELL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잘츠부르크는 훌륭했다."

황희찬 앞에서 굴욕적인 움직임을 보인 세계적 수비수 버질 반다이크가 경기 후 실점 장면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피했다.

리버풀과 잘츠부르크는 3일(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유럽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2차전 경기를 벌였다. 전력상 앞서고, 홈인 리버풀의 대상이 예상된 경기. 하지만 3-0으로 앞서던 리버풀은 한국인 공격수 황희찬에게 추격골을 허용한 뒤 흔들리며 3-3 동점까지 허용했다. 모하메드 살라의 결승골로 체면 치레를 했지만, 리버풀은 잘츠부르크에 혼쭐이 났다. 특히, 발롱도르 후보로 거론됐던 세계 최고의 수비수 반다이크는 황희찬에게 실점을 할 때, 그의 개인기에 농락을 당하는 움직임으로 전 세계 축구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반다이크는 경기 후 현지 매체인 '비아스포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팀이 개선해야 할 여지가 있다. 그것은 매우 명백한 일이다. 분명히 우리는 더 잘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반다이크는 상대 잘츠부르크를 칭찬하며 "그들은 훌륭했다. 많은 움직임을 보였다. 후반전은 그들의 것이었다. 그렇지면 결국 우리가 이겼기에 매우 기쁘다. 잘츠부르크는 매우 좋은 팀이다. 그들은 축구를 잘했다. 압박감을 많이 느꼈다"고 설명했다.

반다이크는 첫 번째 실점 장면에 대한 질문에 "우리는 드레싱룸에서 우리가 허용한 골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며 즉답을 피했다. 반다이크는 실점 장면보다 경기력 향상에만 중점을 두고 얘기를 이어갔다. 그는 "우리는 더 잘하고 싶을 뿐이다. 더 많은 골을 넣어야 한다. 우리는 승리를 원했고 해냈다"고 강조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국 '던롭' 골프 풀세트 78%할인, '40만원'대 판매!, 캐디백포함
지상파 출신 아나 A씨 “남편과 女골퍼 불륜” 충격 폭로
이효리♥이상순 '제주 NEW 하우스' 깜짝 공개
여에스더 “3년 전 여동생 사망, 안타까운 선택으로 생 마감”
깡마른 유이, 달라진 근황..비현실적 무보정 몸매
조갑경 딸 “13살 연상 예비 남편 위해 카페 차려 달라” 조갑경 반응?
85%할인! 초고반발 드라이버 '20만원'대 판매, 마루망 우산 증정까지
'코리아나' 주름개선에 특효! 한방화장품 출시! 80%할인 중~
국내판매 1위, 명품 '골프화' 60%할인 '3만원'대 할인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