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영화

[추석특선영화-13일] `공작`·`암수살인`·`내안의 그놈`, 다양한 추석 선물

김소연 기자
입력 : 
2019-09-13 08:01:03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추석 연휴, 다양한 영화들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KBS, SBS, MBC 등 지상파 3사를 비롯해 JTBC, tvN, OCN, CGV 등에서는 풍성한 TV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추석 당일인 13일 오전 7시, 채널 CGV에서는 '국제시장', '광해, 왕이 된 남자', '신과함께-죄와 벌'이 연속 방송된다. 개봉 당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천만영화에 등극한 한국영화 3편을 볼 수 있다.

낮 12시 20분, SBS에서는 가슴 설레는 이야기를 담은 '너의 결혼식'이 방송된다. '너의 결혼식'은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박보영 분)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 분)의 이야기를 담는다. 커플이 되려는 순간 사라져 버린 승희를 찾기 위한 우연의 이야기는 그 시절 추억을 저절로 떠올리게 만든다.

오후 7시 50분 KBS2는 영화 '공작'을 편성했다. '공작'은 1990년대 북한의 핵개발과 북파요원의 삶을 다뤘다. 북파요원이었던 코드네임 '흑금성' 박채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해 화제성을 더했고, 개봉 후 입소문을 타고 흥행에도 성공했다.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의 연기 대결이 보는 즐거움을 안긴다.

MBC는 오후 8시 20분 '말모이'를 방송한다.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 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 분)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는다. 항일투쟁을 위해, 당시 조선의 정신을 지키고자 노력한 독립운동가들의 열정을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JTBC는 오후 8시 40분, '암수살인'을 방송한다. '암수살인'은 감옥에 갇힌 살인범의 자백만으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김윤석과 주지훈이 호흡을 맞췄다. 이 작품은 2012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감옥에서 온 퍼즐-살인리스트의 진실은?' 편에서 영감을 얻어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오후 10시 OCN에서는 현빈, 장동건 주연의 '창궐'이 방송된다. ‘창궐’은 조선시대판 좀비 ‘야귀’를 다루는 작품이다. 위기에 빠진 조선을 구하려는 왕자 이청(현빈 분)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 악 김자준(장동건 분)의 혈투를 그린다.

오후 10시 20분 SBS에서는 '내안의 그놈'이 전파를 탄다. '내안의 그놈'은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 분)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진영 분)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 B1A4 진영의 영화 데뷔작. 진영의 풋풋한 연기에 박성웅 라미란 김광규 등의 코믹 연기 대결이 기대 이상의 웃음을 선사한다.

ksy70111@mkinternet.com

<9월 13일 TV 특선영화> ◆KBS2=오후 7시 50분 '공작'

◆SBS= 오후 10시 20분 ‘내안의 그놈’

◆MBC=오후 8시 20분 '말모이'

◆JTBC=오후 8시 40분 '암수살인'

◆OCN=오후 10시 ‘창궐’

◆채널CGV=오전 7시 '국제시장', '광해, 왕이 된 남자', '신과함께-죄와 벌'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