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미 아나운서 vs 유승준 갈등 '심화'.. "양심 자격 있냐"

정소영 기자 2019. 9. 9. 07: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유승준이 억울함을 강조하면서 서연미 CBS아나운서를 향해 사과를 요구한 가운데 서 아나운서가 다시 반박에 나섰다.

서 아나운서는 8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유승준을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서 아나운서의 글은 앞서 유승준이 '댓꿀쇼PLUS 151회'를 언급하며 글을 올린 것에 대한 반박글이다.

유승준은 서 아나운서의 발언들에 대해 분노하며 같은 날 SNS에 글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승준. /사진=뉴시스

가수 유승준이 억울함을 강조하면서 서연미 CBS아나운서를 향해 사과를 요구한 가운데 서 아나운서가 다시 반박에 나섰다.

서 아나운서는 8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유승준을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전 국민 앞에서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대국민 사기극 연출한 분이 '거짓 증언'과 '양심'을 거론할 자격이 있는지 되묻고 싶다"며 "누군가가 자신의 커리어만을 생각해 거짓말할 때, 정직하게 군대 간 수십만 남성들의 마음은 무너져 내리지 않았을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육군으로 현역입대한 남동생이 첫 면회갔을때 누나 얼굴 보고 찔찔 울던 게 생각나 마음이 아프다"라고 썼다. 서 아나운서는 이후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서 아나운서의 글은 앞서 유승준이 '댓꿀쇼PLUS 151회'를 언급하며 글을 올린 것에 대한 반박글이다.

유승준은 서 아나운서의 발언들에 대해 분노하며 같은 날 SNS에 글을 올렸다. 그는 "유언비어와 거짓 루머들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삶을 포기하기도 한다"라며 "나보다 어려도 한참 어린 거 같은데 저를 보고 '얘'라고 한다. 용감하신 건지 아니면 멍청하신 건지 똑같은 망언 다시 한번 제 면상 앞에서 하실수 있기를 기대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법적대응을 하겠다는 뜻을 비치기도 했다.

유승준은 "처벌 아니면 사과 둘중에 하나는 꼭 받아야 되겠다. 준비 중에 있다"라고 적었다.

앞서 서 아나운서는 지난달 8일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댓꿀쇼PLUS 151회'에서 "(유승준이) 저한테는 괘씸죄가 있다"며 "완벽한 사람이었고 독실한 기독교인이었다. 제가 어린 시절 본 방송에서 해변을 뛰면서 해병대를 자원 입대하겠다고 한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승준의 F4비자 신청에 대해 "(유승준은) 중국과 미국에서 활동을 하면서 수익을 낸다"며 "한국에서는 외국에서 번 돈에 대해서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유승준은 미국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것이 이득이다"라고 발언했다.

현재 유승준은 오는 20일 열리는 파기환송심 첫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앞서 유승준은 입대를 앞둔 2002년 초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기피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병무청과 법무부에 의해 출입국 관리법 11조에 의거 입국금지 조치를 당하며 한국 입국을 하지 못했다.

이후 유승준은 지난 2015년 10월 자신의 한국 입국 조치가 부당하다며 주 로스앤젤레스(LA) 한국 총영사관을 상대로 서울행정법원에 사증(비자)발급 거부 취소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2016년 9월 1심 판결에서 패소했지만 이에 불복해 2016년 10월 항소장을 제출했다. 하지만 서울고등법원 2심 재판부도 유승준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아 2017년 2월 항소 기각 판결을 내렸다. 이에 유승준은 사건을 대법원으로 가져갔다. 약 2년 4개월간의 대법원 계류 기간 끝에 대법원 특별3부가 밝힌 최종 판단은 원심 파기 및 환송이었다.
[머니S 주요뉴스]
경찰, 장제원 아들 곧 ‘소환’… 운전자 바꿔치기 등 조사
"처벌 아니면 사과"… 유승준 공개 분노 왜?
'미우새' 홍선영 20㎏ 감량 성공… 다이어트 비법은?
"로또를 이기다니"… 조찬형-테이 '쌍방매니저' 뭐길래
장제원 의원 아들 노엘 사과문 “처벌 달게 받겠다”
서연미 아나운서, 유승준 분노글 반박 후 SNS 비공개로
유재석, 유희열 디스… "서울대 어떻게 간 거야?"
'혼족어플' 훈남 유지상의 치명적인… '낯가림?'
아들 마중갔다가… 만취한 아들 트럭에 치어 숨져
"고향 왔습니다" 블랙핑크… 호주공연 '뒷이야기' 공개

정소영 기자 wjsry21em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