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조국 힘내세요→가짜뉴스아웃→보고싶다청문회'… 조국 응원전 '실검 1위'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19-08-30 10:30:32 수정 : 2019-08-30 10:30: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하는 실시간 검색어(이하 실검) 캠페인이 4일째 이어지고 있다. 30일 실검 키워드는 ‘보고싶다 청문회’이다. 

 

30일 주요 포털사이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보고싶다 청문회’가 검색어로 등장했다.

 

지난 27일부터 조 후보자 지지자들은 실검을 이용한 응원전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당시 ‘조국 힘내세요’로 시작된 키워드는 연일 화제가 됐고, 그 결과 실검 1위를 장악했다.

 

이에 조 후보자 임명을 반대하는 누리꾼들은 ‘조국 사퇴하세요’라는 키워드를 실검에 올려 맞대응하기도 했다.

 

이후 조 후보자 지지층은 지난 28일에는 ‘가짜뉴스 아웃’, 29일에는 ‘한국언론 사망’, ‘정치검찰 아웃’이라는 키워드를 실검에 올리며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을 지지한다고 밝힌 소설가 공지영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

 

위 키워드는 조 후보자 지지자들이 “복수 언론이 조 후보자에 대한 의혹을 가짜뉴스로 보도한다”며 이들에 대한 규탄의 목소리를 내기 위한 것이다.

 

4일째 이어지고 있는 조 후보자 지지 검색어 캠페인의 5번째 키워드는 ‘보고싶다 청문회’이다. 이는 다음 달 2, 3일에 열릴 예정인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응원하는 문구로 해석된다.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다음(왼쪽)과 네이버.

 

한편 조 후보자는 이날 인사청문회 사무실이 꾸려진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출근하며 “국회 인사청문회가 곧 열리면 출석해 제기되는 의혹 모두에 대해 소상히 해명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지지층 결집에 대해 “저를 믿어주시고 음양으로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는 감사 인사와 함께 “매일매일 꾸지람을 들으며 아픈 마음으로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있다”고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조 후보자는 “담담히 인사청문회 준비에 임하겠다”며 사퇴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사진=다음·네이버 홈페이지, 공지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갈무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