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청주소식]청주동물원, 새끼 스라소니 이름 2차 공모 등

등록 2019.08.05 17:49: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8일 충북 청주동물원에서 멸종위기 스라소니가 출산한 새끼 3마리가 한가로이 노닐고 있다. 2019.07.09. (사진=청주랜드관리사업소 제공)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8일 충북 청주동물원에서 멸종위기 스라소니가 출산한 새끼 3마리가 한가로이 노닐고 있다. 2019.07.09. (사진=청주랜드관리사업소 제공) [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청주동물원은 지난 4월 말 태어난 새끼 스라소니 이름짓기 2차 공모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2차 공모는 지난달 29일 종료한 1차 공모에서 참여자들이 제안한 이름 중 의미있는 이름 12개를 선정했고, 이 가운데 1개를 선택해 투표하는 방식이다.

참여 방법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시민참여→설문조사 또는 시청 홈페이지 팝업창 바로가기에서 할 수 있다.
1차 공모에서는 165개의 이름이 제안됐다.


◇청주시 남일면, 상생발전사항 주민설명회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면장 권경애)은 5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상생발전합의사항 이행상황 읍·면 순회 주민설명회를 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청원·청주 통합의 근간이 됐던 상생발전 합의사항 이행상황을 설명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주민 의견 수렴으로 도·농 균형발전 방안을 찾고자 마련했다.

설명회는 상생발전방안 추진현황 설명, 내년 상생발전방안 이행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수렴, 균형발전 기본계획에 반영할 사항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했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5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상생발전합의사항 이행상황 읍·면 순회 주민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2019.08.05. (사진=청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5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상생발전합의사항 이행상황 읍·면 순회 주민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2019.08.05. (사진=청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청주상당보건소, 가족 함께하는 야간운동교실 운영

 충북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19일부터 11월15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가족이 함께하는 야간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상당보건소는 낮 시간대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학생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도록 매주 월·수·금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김수녕양궁장에서 운영한다.

청주시체육회 전문강사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에어로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원하는 주민은 16일까지 상당보건소 건강증진팀(043-201-3169)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 복대1동, 직능단체장 만남의 날 운영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행정복지센터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구 의원과 주민자치위원장 등 13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직능단체장 만남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회의는 단체 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더 살기좋은 복대1동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회의는 복대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농산물 직거래 장터, 자원봉사대의 정 가득한 송편 만들기 등 사업을 홍보하며 협조를 당부했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5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청주시의회 지역구 의원과 주민자치위원장 등 13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직능단체장 만남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2019.08.05. (사진=청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5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청주시의회 지역구 의원과 주민자치위원장 등 13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직능단체장 만남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2019.08.05. (사진=청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청주문화재단 문화파출소 청원, 10일 ‘여름 질구지축제’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문화파출소 청원’이 10일 오후 3시 ‘여름 질구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문화파출소 청원과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 등이 참여해 아로마 테라피, 옷 리폼, 타로카드, 네일아트 등 11가지 체험·공예마켓을 진행한다.

문화파출소답게 ‘어린이 경찰체험(안전망체험)’도 준비했다.

문화파출소 청원은 2014년 지구대·파출소 통폐합에 따라 폐쇄했다가 2017년 1월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쉼터를 지향하며 다시 태어났다.

문화파출소 청원이 있는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옛 지명 ‘질구지’를 딴 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우꿈동산, 지역아동센터 대상 ‘진로체험 모꼬지’

(재)대우재단이 운영하는 대우꿈동산(대표 유응모)은 흥덕구 봉명동 지역 3개 지역아동센터(봉명·봉정·한무리)와 함께 5일 다락 441센터에서 아동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체험 모꼬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메이크스페이스 소개와 3D 프린터, 3D 전신스캐너를 살펴보고 만년달력 만들기, 캠핑카 무드등 만들기, 3D펜 아트 체험 등으로 진행했다.

참여 아동들은 레이저 장비 등을 활용해 나무를 잘라 그림을 새겨 넣는 만년 달력을 만들었다.

24일에는 청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가정 아동 40여 명을 초대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