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핫포커스]'11개월 만에 선발승' 임기영, 5강 포기하지 않은 KIA의 희망 등불 될까

김진회 2019. 8. 4. 0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7년, 임기영(26)은 '신데렐라'로 불렸다.

선발과 구원을 오갔지만 주로 선발로 뛰면서 8승6패 평균자책점 3.65를 기록, KIA의 한국시리즈행을 견인했다.

임기영은 3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 5⅓이닝 동안 3피안타 1실점(비자책)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런 상황에서 임기영의 선발진 가세는 박흥식 KIA 감독대행을 웃음 짓게 만드는 요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기영. 사진제공=KIA 타이거즈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2017년, 임기영(26)은 '신데렐라'로 불렸다. 상무에서 제대한 뒤 송은범의 보상선수로 한화 이글스에서 KIA 타이거즈로 둥지를 옮기자마자 잠재력을 폭발시켰다. 선발과 구원을 오갔지만 주로 선발로 뛰면서 8승6패 평균자책점 3.65를 기록, KIA의 한국시리즈행을 견인했다. 그리고 생애 처음으로 경험해본 한국시리즈에서도 선발승을 따내며 팀 우승을 이끌었다.

임기영이 2년 전 역대급 반전의 희망을 다시 팀에 불어넣고 있다. 임기영은 3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 5⅓이닝 동안 3피안타 1실점(비자책)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올 시즌 130일 만에 선발등판. 3월 26일 한화 이글스전(4이닝 8실점) 이후 왼쪽 늑간근 부상으로 재활을 거쳐 불펜에서 뛰다 시즌 두 번째 선발 마운드에 올랐다. 승리를 챙긴 건 지난해 9월 7일 광주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 히어로즈)전 이후 무려 11개월 만이다.

임기영의 부활은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다. 이제 44경기밖에 남지 않았다. 5강 싸움을 포기하지 않았지만 따라가기도 참 애매한 상황이다. NC와의 격차는 6.5경기.

불가능한 수치는 아니다. 임기영까지 '선발야구'에 가세할 경우 5강 싸움 합류는 꿈이 아니다. '에이스' 양현종이 다시 반등하고 있고, 외국인투수 조 윌랜드도 7월에 3승을 배달하며 부활찬가를 부르고 있다. 여기에 또 다른 외인투수 제이콥 터너와 김기훈 홍건희 차명진이 살아날 경우 가울야구 진출의 희망이 생긴다.

5위 NC는 승률 5할이 무너졌다. 4일 현재 NC는 승률 0.490(49승51패)를 기록 중이다. 42승57패의 성적을 기록중인 KIA가 NC와 시즌 막판 싸움을 하기 위해선 15승이 더 필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임기영의 선발진 가세는 박흥식 KIA 감독대행을 웃음 짓게 만드는 요소다.

임기영의 선발 복귀는 내년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하다. 이번 시즌 KIA는 4, 5선발이 펑크가 나 선발 로테이션을 돌리기가 어려웠다. 내년에도 새 얼굴보다는 홍건희 차명진 강이준 등 올해 경험을 쌓은 자원들이 대상이 될 예상이다. 이 가운데 임기영은 최선봉에 서 있는 4선발 후보가 될 전망이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대 '금장 골프 풀세트' 75% 파격 할인 '50만원'대 판매
오정연, 강타·우주안 저격 “딴 여자와 한 침대 누웠던 내 연인”
유명 프로골퍼, 기내에서 승객에 성행위 요구하다가…
오정연 과거 발언 "선망했던 男과 만났는데…"
“배우 A씨, 유명 사기꾼과 결혼…결국 이혼”
김가연 “임요환, 실명 위기…가해자 누군지 10년째 안 밝혀”
'땀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향수 샤워 ‘1+1’ 파격할인!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 한알로 불끈!
6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