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울린 하나금융 공익 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비결은 '공감' [영상]

조계원 2019. 7. 30. 09: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이 시대 워킹맘의 현실적 고충을 소재로 제작한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각종 디지털 플랫폼에서 큰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

하나금융은 지난 달 제작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공개 50일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 기준 조회수 1000만 뷰, 관련 댓글 3000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이 시대 워킹맘의 현실적 고충을 소재로 제작한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각종 디지털 플랫폼에서 큰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

하나금융은 지난 달 제작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공개 50일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 기준 조회수 1000만 뷰, 관련 댓글 3000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쁜 엄마, 바쁜 엄마’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누구보다 바쁘게 살고 있지만, 마음 한편으론 스스로를 자책하게 되는 이 시대의 젊은 부모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된 동영상이다.

이 동영상은 범국민적 관심사인 저출산의 심각성과 보육현실의 어려움을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부각시켜 비슷한 처지의 맞벌이 부부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우리 주변의 많은 워킹맘의 현실적 고충을 함께 인식하고 해결책을 같이 모색하려는 마음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영상을 시청한 이들은 “아 정말...보는내내 계속 눈물 나네요”, “부모님들 모두 존경합니다”, “정말 따뜻하고 좋은 광고네요. ^^ 공감가는 워킹맘들이 정말 많을 것 같아요”, “나쁜엄마 아니에요~지금도 충분히 좋은엄마에요!”, “볼 때마다 어머니 생각이 나서 가슴이 뭉클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단기간에 조회수 1000만과 관련 댓글 3000개를 돌파한 것은 금융권 캠페인 광고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맞벌이 부모들이 감당하고 있는 보육현실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유명 인사들의 바이럴 마케팅도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의 빠른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멘토링 분야 대한민국 스타강사 김미경씨의 ‘김미경TV’에 소개되었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배우 정시아씨의 SNS에도 게시되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하나금융은 저출산 극복 및 여성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까지 전국에 국공립·직장 어린이집 100개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명동, 여의도 직장어린이집, 거제 국공립 어린이집, 광주 공동직장 어린이집 등을 개원하였으며, 하반기에도 개원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