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피닉스다트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 성료…17개국 4천여명 참가

송고시간2019-07-08 14: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피닉스다트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 성료…17개국 4천여명 참가 - 1

▲ 글로벌 다트 기업 피닉스다트는 대한다트협회와 지난 5∼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2019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는 세계 다트 선수들이 참여해 실력을 겨루는 글로벌 다트 페스티벌로, 올해는 전통적으로 다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미국, 영국, 일본 외에도 뉴칼레도니아, 대만, 싱가포르 등 17개국, 4천여명의 선수가 참여했으며, 서울 수도권 및 일산 지역 주민 등도 관람했다.

이날 제시와 빈지노가 축하 공연을, 조세호와 남창희가 마지막 날 진행을 맡아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총상금 1억3천600만원의 대규모 토너먼트와 다양한 이벤트,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사명 변경 이후 처음 개최된 행사로, 신규 다트머신이 공개돼 호평을 받았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프로 라이선스를 소지한 선수들만 참가하는 '퍼펙트코리아' 대회가 진행됐으며, 2014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대규모 국가 대항전인 '리그월드챔피언십'은 7일 밤 17개국 대표팀이 국가대항전을 벌인 결과, 결승전에서 스페인이 대만을 이기며 새로운 다트 강대국으로 주목받았다.

피닉스다트는 전통 다트 게임에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최신 기술을 도입해 실시간 온라인 대전과 아마추어 리그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으며, 미국, 일본, 대만 등 국내 외 전 세계 27개국에 꾸준히 다트 기계를 수출하고 있다.

다트가 국민 스포츠로 정착할 수 있도록 대한다트협회와 함께 수년간 공식 리그, 토너먼트, 동호회 등을 후원하거나 직접 운영해 오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