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출격' 손흥민, 편의점 강타..새벽 매출 '들썩'

장유미 2019. 6. 3. 09: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소속 축구선수 손흥민이 편의점의 새벽 매출을 끌어올렸다.

3일 CU에 따르면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가 열린 지난 2일 새벽 시간대의 매출이 전주 대비 33% 껑충 뛰었다.

편의점의 24시간 중 가장 객수가 적은 새벽 시간에 이례적으로 매출이 급증한 것은 박지성 이후 8년만에 한국 선수인 손흥민이 뛰는 챔스 결승에 그만큼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됐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새벽 매출 전주 대비 33% 증가..맥주·냉동즉석식 등 판매량 급증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토트넘 소속 축구선수 손흥민이 편의점의 새벽 매출을 끌어올렸다.

3일 CU에 따르면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가 열린 지난 2일 새벽 시간대의 매출이 전주 대비 33% 껑충 뛰었다.

편의점의 24시간 중 가장 객수가 적은 새벽 시간에 이례적으로 매출이 급증한 것은 박지성 이후 8년만에 한국 선수인 손흥민이 뛰는 챔스 결승에 그만큼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됐기 때문이다.

CU가 챔스 결승전이 있었던 지난 2일 새벽 12시부터 아침 8시(실제 경기 시간 4~6시)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요 상품 매출이 전주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스포츠 경기 때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주류에서는 맥주가 37.7%, 소주 20.4%, 와인 23.0% 매출이 올랐다. 이와 함께 냉장안주 46.4%, 육가공류 36.9%, 마른안주류 34.7%로 덩달아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새벽 시간 출출함을 달래줄 간편식의 매출도 크게 올라 도시락 17.5%, 햄버거 20.1%, 김밥 19.5%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냉장즉석식(떡볶이 등) 29.7%, 냉동즉석식(냉동만두 등) 48.0%, 라면 26.7% 매출이 올랐다.

이 외에도 아이스드링크 28.4%, 커피 18.6% 생수 19.8%, 탄산음료 21.1% 등 마실거리의 매출도 20~30% 가량 상승했다.

CU 편의점 내부 전경 [사진=BGF리테일]

관련 이벤트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CU는 결승전 D-3일 전부터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흥해라 슈퍼손 응원 이벤트'를 열고 손흥민 선수의 공격포인트 맞추기 경품 행사와 빙그레 슈퍼콘 교환권 및 야식 메뉴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3일 동안 공격포인트 맞추기 행사에는 총 12만 여명이 참여했다. 또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된 슈퍼콘 교환권 5천 개, 야식 메뉴 할인 쿠폰 6천 개는 최단 1시간 만에 소진될 정도로 축구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관련 이벤트의 영향으로 손흥민 선수가 광고모델로 등장한 슈퍼콘 아이스크림은 전주 보다 5배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새벽 잠까지 설치며 챔스 결승에 뛴 손흥민 선수를 응원한 축구팬들의 열기가 편의점의 심야 매출에도 그대로 반영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슈와 행사에 맞춰 고객 편의를 돕기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은 리버풀에 0대 2로 패하며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에 그쳤지만, 풀타임을 소화하며 선전한 손흥민은 토트넘 공격수 중 최고 평점을 받았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아이뉴스TV에서 부동산 고수를 만나보세요.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