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 잔치 '성황'

조민규 기자(=김해) 2019. 5. 5. 1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동은 생명을 존중받아어야 하며 부모와 가족의 보살핌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아동은 모든 형태의 학대와 방임, 폭력과 착취로부터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김해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0시 30분 가야역사문화를 테마로 조성된 수릉원에서 아동권리헌장을 외치며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 잔치'가 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김해를 만들어 주세요"

[조민규 기자(=김해)]

 "아동은 생명을 존중받아어야 하며 부모와 가족의 보살핌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아동은 모든 형태의 학대와 방임, 폭력과 착취로부터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김해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0시 30분 가야역사문화를 테마로 조성된 수릉원에서 아동권리헌장을 외치며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 잔치'가 열였다.

이날 행사는 ‘꿈과 미래가 있는 아동친화도시 김해’를 주제로 식전공연, 기념행사, 축하공연과 놀이존 등 5개 분야 66개 체험부스가 설치돼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어린이들이 풍선을 날리고 있다.ⓒ프레시안(조민규)
이날 어린이 태권도 단원들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김해시지역아동센터 합창단 공연, 초청내빈과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품은 풍선을 하늘 위로 날리는 퍼포먼스가 마련됐다.

또 매직버블, K-POP 커버댄스, 색동회 인형극 ‘위기탈출! 돼지삼남매’, 어린이 치어리딩, 싸이버그 공연 ‘어린이 김해스타K’, 라이온킹, 신비아파트, 맘마미아, 올슉업 등의 가족뮤지컬 갈라쇼 공연으로 재미와 감동의 무대를 꾸몄다.

특히 솜사탕, 팝콘, 슬러시, 아이스크림, 소세지구이 등에는 줄서기가 쭉 이어졌다. 

또 먹거리와 드론놀이터, 움직이는 AR색칠체험, 창의력 팡팡 로봇코딩체험, 가야왕도 김해 블레이드대회, 알까기대회, 스포츠스태킹, 어린이 사격대회 등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허성곤 시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날이 될 수 있도록 풍성한 체험부스와 다양한 공연으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며 "김해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신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바라며 항상 꿈과 희망을 크게 갖고 잘 자라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답례사를 한 박수빈 김해활천초등 4학년 학생은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건강한 도시 김해를 만들어 주세요"라고 하면서 "공부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어른들이 좀더 신경써 주세요"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허성곤 시장ㆍ민홍철ㆍ김정호 국회의원 등이 어린들에게 '하트'를 날리고 있다.ⓒ프레시안(조민규)
한편 이날 허성곤 김해시장를 비롯해서 민홍철ㆍ김정호 국회의원, 김형수 김해시의회 의장, 신용욱ㆍ박준호ㆍ김호대 도의원, 조경철 김해교육장, 박천수 김해중부경찰서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송유인ㆍ주정영ㆍ김종근ㆍ김명희ㆍ엄정ㆍ하성자ㆍ조팔도ㆍ김희성ㆍ조종현ㆍ최동석ㆍ이광희ㆍ황현재ㆍ박은희ㆍ허윤옥ㆍ김한호 시의원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조민규 기자(=김해) (cman9@hanmail.net)

▶독자가 프레시안을 지킵니다 [프레시안 조합원 가입하기]

[프레시안 페이스북][프레시안 모바일 웹]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