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이름표 뜯는 능력자? 김종국도 대상 가수랍니다[어제TV]

뉴스엔 2019. 4. 22.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불허전 가수였다.

김종국이 9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월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국의 단독 콘서트 현장이 공개됐다.

부담 속 시작된 콘서트에서 김종국은 길었던 공백의 한을 제대로 풀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명불허전 가수였다. 김종국이 9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월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국의 단독 콘서트 현장이 공개됐다.

1995년 터보 멤버로 데뷔한 김종국은 올해 데뷔 25년차에 접어들었다. 그간 'Love Is...(러브 이즈...)', '트위스트 킹', '회상' 등 터보 노래뿐 아니라 '한 남자', '제자리 걸음', '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스러워', '중독' 등 솔로곡을 히트시키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2005년 발매한 '사랑스러워'로는 지상파 3사 가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러나 최근 김종국에게 따라붙는 수식어는 가수보다 예능인이다. 유재석, 이광수, 전소민, 하하 등과 함께 수 년 동안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고정 출연 중이고, 신곡 발표와 콘서트 개최가 잦지 않았던 만큼 예능인으로서의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강한 것. 특히 어린 연령대의 시청자들에게는 '이름표를 잘 뜯는 능력자'로 불린다.

김종국도 이 같은 이미지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그는 콘서트 리허설 위해 공연장으로 향하는 차 안에서 "노래 너무 안 했어. 요즘 애들이 내가 가수인 걸 몰라. 내가 가수인 줄은 알아도 노래하는 걸 못 들어봤겠지. 뭐 그럴 수 있어"라고 말했다. 이어 신보를 자주 내지 못한 이유에 대해 "매번 음반 내야지 곡을 준비하다가도 이게 괜찮을까 싶다. 사람들 기대가 크니까"라고 설명했다.

부담 속 시작된 콘서트에서 김종국은 길었던 공백의 한을 제대로 풀었다. 특유의 고음이 배치돼 있는 다수의 히트곡을 무리없이 소화했고, 재치있는 입담까지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대상 가수 타이틀에 걸맞은 웰메이드 공연이었다. 공연 중반부에는 관객석을 돌며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해 눈길을 모았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종국은 게스트로 출연한 그룹 god 리더 박준형과 함께 god 히트곡 'Friday Night(프라이데이 나이트)'를 부르며 반전 매력도 뽐냈다. 박준형은 "대단해. 혼자 그냥 싱잉 머신이야"라고 김종국의 가창력을 극찬했다.

공연을 관람한 김종국 어머니는 "콘서트할 때는 뿌듯함 그런 느낌을 못 느낀다. 혹시 실수할까봐 조마조마하다"고 말했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캡처)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그것이 알고싶다’ 성폭행-가정폭력, 파리 한인교회 송목사의 두얼굴(종합)밥블레스유 이영자 집 공개, 쇼룸 뺨치는 럭셔리 하우스 문화충격 [어제TV]골목식당 정인선 말 한마디, 김치찌개집 2주 날렸다 ‘시청자 술렁’ [어제TV]‘애들 생각’ 이윤성♥홍지호 집 공개, 호텔 스위트룸 뺨치게 럭셔리[결정적장면]핫한 E양 조심하지, 호젓한 펜션 대문부터 양꼬치 사장과 애정행각 딱 걸려 [여의도 휴지통]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