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투쇼' 전영미 누구?.. "성대모사의 神"

김유림 기자 2019. 4. 15.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이자 트로트 가수 전영미가 놀라운 성대모사 능력을 선보였다.

이날 문세윤은 전영미에 대해 "전영미 선배님은 성대모사 자판기"라며 "근데 고장 난 자판기라 동전을 안 넣어도 막 튀어나온다"며 칭찬했다.

전영미는 "몇 명 정도의 성대모사가 가능하냐"는 질문에 "정확히 세어보진 않았지만 아마 20명 정도"라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어 전영미는 김수미, 전원주, 선우용여, 심수봉 등 성대모사를 선보여 주위를 감탄케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영미. /사진=두시탈출 컬투쇼 보이는 라디오 캡처

개그맨이자 트로트 가수 전영미가 놀라운 성대모사 능력을 선보였다. 전영미는 오늘(15일) 오후 방송된 SBS 라디오 파워FM(서울·경기 107.7MHz)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했다.

이날 문세윤은 전영미에 대해 "전영미 선배님은 성대모사 자판기"라며 "근데 고장 난 자판기라 동전을 안 넣어도 막 튀어나온다”며 칭찬했다. 뮤지도 "전영미는 코미디언계에서 유명하다. 라디오로 따지면 거의 국장님급"이라고 치켜세웠다.

전영미는 "몇 명 정도의 성대모사가 가능하냐"는 질문에 “정확히 세어보진 않았지만 아마 20명 정도"라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했다. 그러면서 "제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면 계속 성대모사를 찾는다"고 말했다.

이어 전영미는 김수미, 전원주, 선우용여, 심수봉 등 성대모사를 선보여 주위를 감탄케 했다. 4부가 시작하고 DJ 김태균은 “지금 검색어 3위 올랐는데 1위 가봐야죠”라며 북한 아나운서 성대모사를 보여달라고 부탁했다.

전영미는 영화 ‘강철비’에서 북한 아나운서 역으로 출연했던 당시를 재현했다. 전영미는 "진짜 북한 분인 줄 알았다는 분도 있으시더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전영미는 "롤모델이 된 리춘희 앵커가 실제로 인기가 많다고 들었다. 75세인데 배 힘이 정말 좋더라"고 말했다.

한편 전영미는 지난 1996년 MBC 개그 콘테스트 공채 7기로 데뷔했으며, 지난 2월 '약조'와 '요조숙녀'를 발매해 트로트 가수로 깜짝 데뷔했다.
[머니S 주요뉴스]
"서장훈, 결혼 후회한 적 있으세요?"
이청아, 매니저 논란 의식?… 의미심장 SNS 글 보니
'슈돌' 홍경민 딸 라원, 애줌마의 치명적 매력?
박유천 출국금지 조치, 곧 경찰 소환?
한채아♥차세찌 딸, 차범근과 판박이?
조병규, 김보라 향한 ♥… "보고 싶어서 자주 만나"
전도연, 손석희 만난다
홍진영 결혼관, "성형은 용서해도 바람기는 못 참아"
방탄소년단, 美 SNL 출연… 미국이 뒤집어졌다
‘아는형님’ 유이 “아버지 김성갑, 170㎝ 되는 줄”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