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해리스 의원 "대통령 되면 트럼프 기소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년 미국 대선에 출마할 민주당 경선후보 중의 한 명인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캘리포니아)이 20일(현지시간) 유권자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관련 사건을 기소할 능력이 있는 민주당 대통령을 원한다고 주장했다.
해리스 의원은 이날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유권자들이 원하는 것은 트럼프 대통령과 트럼프 행정부를 기소할 수 있는 검증된 능력을 갖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뉴시스】 류강훈 기자 = 2020년 미국 대선에 출마할 민주당 경선후보 중의 한 명인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캘리포니아)이 20일(현지시간) 유권자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관련 사건을 기소할 능력이 있는 민주당 대통령을 원한다고 주장했다.
해리스 의원은 이날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유권자들이 원하는 것은 트럼프 대통령과 트럼프 행정부를 기소할 수 있는 검증된 능력을 갖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리스 의원은 "그것은 이 나라에서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증거를 명확히 제시할 수 있는 입증된 능력을 갖는 것에 관한 문제"라고 설명했다.
그는 대통령이 된다면 트럼프 대통령을 기소할 것을 의미하느냐는 진행자 지미 키멜의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변했다.
자메이카와 인도 출신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해리스 의원은 캘리포니아주 검찰총장 출신이다.
해리스 의원은 로버트 뮬러 특검의 트럼프 선거캠프와 러시아의 공모 의혹 수사에 대해 "나는 뮬러 특검이 그동안의 조사과정과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지지한다"고 말했다.
해리스 의원은 지난 2년 동안 트럼프 행정부를 거듭 비판해왔다.
hooney04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