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니진 입는 게 힘든 여성을 위한 고민 해결 Tip

헬스조선 편집팀 2019. 3. 6.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깅스와 스키니진 등은 몸을 압박해 다리를 더 날씬해 보이게 해 주지만, 혈액순환과 통풍에는 안 좋다.

소음순 비대가 원인인 Y 존 콤플렉스 때문에 레깅스나 스키니진은 꿈도 못 꾸는 여성이 더러 있다.

소음순이 큰 여성에게 많은 외음부 염증은 속옷에 분비물이 많이 묻고 불쾌한 냄새가 나며, 신축성이 좋은 속옷이나 레깅스를 입을 때, 생리 기간 중에는 통증이 더 커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비뉴여성의원 제공

레깅스와 스키니진 등은 몸을 압박해 다리를 더 날씬해 보이게 해 주지만, 혈액순환과 통풍에는 안 좋다. 최근엔 기존 레깅스나 스키니진의 불편한 착용감을 개선한 제품들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소음순 비대가 원인인 Y 존 콤플렉스 때문에 레깅스나 스키니진은 꿈도 못 꾸는 여성이 더러 있다. 소음순 부분이 쓸리면서 아프기 때문이다. 추울 때는 조금 낫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면 어김없이 Y 존의 습도가 높아져 세균 번식으로 인한 질염과 외음부 가려움증이 시작되곤 한다. 에비뉴여성의원 홍대점의 정희정 원장은 "자주 가렵고 냄새도 나는 질염을 반복적으로 겪는 여성들이라면, 구조적인 문제에서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여성에게 흔한 외음질염도 방치하면 치료가 어려운 만성 외음염으로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소음순이 큰 여성에게 많은 외음부 염증은 속옷에 분비물이 많이 묻고 불쾌한 냄새가 나며, 신축성이 좋은 속옷이나 레깅스를 입을 때, 생리 기간 중에는 통증이 더 커진다. 속옷이나 패드와 닿는 부분이 따갑고 부풀어 오르기 때문이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피지낭 발달로 인한 염증이나 잦은 샤워로 인한 자극 때문에 붓고 따가운 통증을 더 심하게 겪곤 한다.

소음순 한쪽이 더 큰 비대칭은 달라붙는 옷, 자전거 타기, 다리 꼬고 앉기처럼 마찰을 지속해서 유발하는 생활습관 때문에 큰 쪽이 점점 더 커지므로 교정 수술을 미루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성생활 및 노화 등으로 인해 소음순이 예전보다 커지면서 없던 통증이 생겼다면 여성성형을 하는 의원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섬세한 피부에도 화상 걱정이 없는 콜드 나이프(메스)와 지혈용 레이저, 안면 성형용 봉합사를 이용하면 수술 흉터 걱정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수술은 양측의 크기와 모양이 대칭되도록 섬세한 디자인이 중요해서,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를 병행해 1시간 반 이상 시간이 소요된다. 정희정 원장은 "예전 수술 흉터가 너무 보기 흉하거나, 여전히 불편해서 재수술을 문의하는 환자들도 많으므로, 처음부터 수술받을 곳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수술은 이전 수술로 인해 생긴 흉터부터 제거하고 원래 모양을 재건하는 식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여성성형수술 후 감염을 유발하거나 회복을 더디게 하는 여성 질환은 없는지 검사해서 필요하면 치료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미리 외음부 주변 부위의 진찰로 치질수술이나 요실금수술 같은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한지도 확인해 한 번에 여러 고민을 해결하면 비용과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