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수경재배로 집에서 키운다?

김유림 기자 2019. 3. 4. 10: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간 기능에 좋은 새싹보리를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다고 알려져 화제다.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는 물론 폴리페놀과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함유되어 있다.

새싹보리는 온도와 수확시기만 잘 지켜주면 집에서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새싹보리는 잘 씻어 그대로 된장국 등에 넣어 먹거나 녹즙으로 마시면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사진=TV조선 방송캡처

간 기능에 좋은 새싹보리를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다고 알려져 화제다.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는 물론 폴리페놀과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함유되어 있다. 또한 열량과 당분이 낮아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 예방과 비만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새싹보리는 온도와 수확시기만 잘 지켜주면 집에서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먼저 겉보리 종자 180∼200g을 12시간 정도 물에 담가 뒀다가 물기를 3시간 정도 뺀 다음 싹이 틀 때까지 비닐로 덮어 둔다.

하루 뒤 싹이 트면 육묘 상자(60㎝×30㎝)나 스티로폼 상자에 흙을 넣고 보리가 뭉치지 않게 고루 뿌린 다음 종자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흙을 살짝 덮는다. 실내 온도는 18도∼20도를 유지하고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 하루에 2∼3회 정도 분무기로 물을 준다.

집에서 씨앗을 뿌린 뒤 7∼10일 정도 지나면 15∼20㎝ 정도로 자라는데, 이때 수확하면 된다.

새싹보리는 잘 씻어 그대로 된장국 등에 넣어 먹거나 녹즙으로 마시면 된다. 또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린 후 볶아 따뜻한 물에 우려 차로 마셔도 좋다.

[머니S 주요뉴스]
'버닝썬 고발' 김상교 "다 모였더만 대한민국 약쟁이"
박한별, 남편·빅뱅 승리 카톡 논란… "남편 사생활"
최민환 여동생, 스튜어디스라고? 미모가 '연예인급'
강다니엘vs LM엔터테인먼트 갈등… "승리가 왜 나와?"
'SKY캐슬' 2호 커플 나오나… 김병철♥윤세아 '관심'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