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하나로에서 준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식품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이수현)은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19일까지 알찬 혜택을 준비하였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세시풍속 중 하나로 오곡밥을 먹고 부럼을 깨며 그 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기원하였다."면서 "하나로마트에서 정성껏 준비한 우리 정월대보름 먹거리로 고객들이 올 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농협유통, 정월 대보름 우리 농산물 알찬 혜택 준비!-
농식품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이수현)은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19일까지 알찬 혜택을 준비하였다.
가장 큰 보름이라는 뜻의 정월 대보름은 예로부터 약밥, 오곡밥, 묵은 나물과 부럼, 귀밝이 술을 먹어 왔다.
땅콩, 호두, 잣, 밤 등의 부럼을 깨면서 일년 내내 무사태평하고 부스럼이 나지 않게 해달라는 기원을 하기도 하였으며, 쌀, 조, 수수, 팥, 콩 등 다섯 가지 곡식으로 지은 오곡밥을 먹기도 하였다.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오곡밥부럼세트(1.16kg) 29,800원, 오곡밥세트(대) 21,000원, 피땅콩(200g) 3,980원, 피호두(100g) 3,780원, 삶은나물(취나물, 피마자, 고구마줄기, 불림호박, 불림가지 / 각 100g) 각 1,390원 등 정월대보름 먹거리를 19일까지 판매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세시풍속 중 하나로 오곡밥을 먹고 부럼을 깨며 그 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기원하였다.”면서 “하나로마트에서 정성껏 준비한 우리 정월대보름 먹거리로 고객들이 올 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영남 경선도 90.81% 득표 압승…충청 이어 대세론 입증
- 거리 나온 전공의·의대생…“정부, 정책 실패 인정하고 사태 수습해야”
-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계엄‧탄핵’서 이견…트럼프 외교 ‘일치’
- 일본처럼 트럼프 나설까…한·미 장관, 이번주 ‘4인 통상협의’ 연다
- 대선출마 여부 외신 질문에…한덕수 대행 “아직 결정 안내렸다”
- 검찰, 김상민 전 검사 조사…김여사 공천개입 대면 시도 전망
- 전국 성당서 ‘부활절 축하 미사’
- 직무 경험 쌓으라더니 풀칠만…단순노동에 그친 청년 행정인턴 [쿠키청년기자단]
- 한덕수, 출마설 ‘노코멘트’…홍준표 “나쁘지 않아”‧나경원 “아쉬운 행보”
- 윤석열 피고인석 모습 내일 공개된다…발언 주도 여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