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공장 '활기'..전통 먹거리 쌀 소비 '효자'

이정우 입력 2019. 2. 3. 01: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명절 때 가장 바쁜 곳 가운데 하나가 떡집인데요.

우리의 전통 떡이 쌀 소비량을 늘리고, 온 국민이 즐겨 찾는 먹거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정우 기자입니다.

[기자] 하얀 수증기와 함께 먹음직스런 모습을 드러낸 가래떡.

쉴 틈 없이 뽑아 나오는 가래떡이 설이 다가왔음을 실감케 합니다.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값이 비교적 저렴한 떡국 떡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택배로 주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관모 / 송악농협 이사 : 떡국 떡을 선호하고 있고, 도시민들이 진공 포장이라든지 떡의 질이 높은 관계로 많은 주문이 쇄도하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설 명절 동안 생산량은 320톤,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명절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어 떡국 떡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통 떡이 온 국민이 즐겨 찾는 사계절 먹거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떡으로 케이크를 만들고, 제품을 다양화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기호에 맞는 떡을 언제 어디서나 가까이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연간 61㎏.

해마다 쌀 소비량이 줄고 있는 가운데 전통 먹거리인 떡이 쌀 소비의 효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김창희 / 떡 판매점 사장 : 예전보다 젊은 분도 많이들 사러 오시고요. 전화 주문도 많으시고, 케이크랑 떡 같은 거 많이들 찾으시더라고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통 떡이 쌀 소비와 먹거리의 가치를 높여 나가는 데 한몫하고 있습니다.

YTN 이정우[leejwoo@ytn.co.kr]입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 네이버 채널 구독하고 백화점 상품권 받자!

[YTN 화제의 뉴스]
[단독] 버닝썬 성추행 피해 女 "김씨, 온 국민 속였다"사망자까지 나왔는데…美 '위험한 한파 인증' 유행움직이는 미세먼지 측정소로 변신한 중국 택시올 설 차례상 우리 농산물 식별법 알려드립니다초등생 "아빠가 때린다" 용기 내 학교에 알렸지만…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