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의회, 트럼프의 "베네수엘라 의장 대통령 인정" 비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대통령 대신에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을 대통령으로 인정한 발언에 대해서 러시아 국회의원들이 23일(현지시간) 강력히 비난하고 나섰다.
러시아 의회의 외교위원회 부의장인 안드레이 클리모프는 이 날 국경 RIA노보스티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에서 전개되고 있는 최근 상황을 보면 베네수엘라에서 다음 번 민중혁명(Color revolution)을 모색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라카스( 베네수엘라) = AP/뉴시스】차미례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대통령 대신에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을 대통령으로 인정한 발언에 대해서 러시아 국회의원들이 23일(현지시간) 강력히 비난하고 나섰다.
베네수엘라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의원들은 자칭 베네수엘라의 합법적 대통령이라고 선언한 야당 정치인을 국가원수로 인정한다는 트럼프의 발언은 정부 전복을 기도하는 거나 같다고 포화를 퍼부었다.
러시아 의회의 외교위원회 부의장인 안드레이 클리모프는 이 날 국경 RIA노보스티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에서 전개되고 있는 최근 상황을 보면 베네수엘라에서 다음 번 민중혁명(Color revolution)을 모색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칼러 레볼루션은 러시아에서는 조지아, 우크라이나, 키르키스탄 등지에서 국가원수를 퇴출시켰던 민중혁명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역시 외교위의 블라디미르 자브라일로프 의원도 "우리는 사실상 쿠데타를 조장하는 그런 사태를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인테르팍스 통신에게 말했다.
러시아는 베네수엘라의 최대 동맹국이며 러시아에서 가장 큰 석유회사 로스네프트가 베네수엘라 유전에 엄청난 투자를 해왔다. 그러나 이 곳의 산유량은 매달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cm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시술로 달라진 외모 "눈 커졌다…총명해보여"
- 전유성 "코로나·급성폐렴·부정맥 투병에 사망 가짜뉴스도"
- 탑 최승현 "나쁜 짓 많이 해 벌 받아…시즌3 미련 없어"
- 지누션 지누, 13세 연하 변호사 아내♥ 최초 공개…청초미
- 고소영, 33년 봉인됐던 '민낯' 최초 공개…놀라운 미모
- 야노 시호 "바쁜 추성훈 5월 마지막 만남…8월에 볼 듯"
- 재혼했다던 이상민이 이혼 전문 변호사 찾은 이유는…
- 서세원 딸 서동주 오늘 결혼…예비 신랑은 4살 연하
- 국내 최고령 사형수 옥중 사망…'보성 어부 연쇄 살인 사건'
- '비정상회담' 줄리안, ♥5살 연하 한국인과 10월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