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공백' 에프엑스..솔로 체제 언제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인조 걸그룹 에프엑스가 장기간 이어진 팀 활동 공백 속에 솔로 체제로 '제2막'을 펼쳐나간다.
최근 1년 만에 솔로 가수로 행보를 시작한 루나는 공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엠버 역시 지난해 11월 솔로 음반을 발표하며 국내외에서 바쁘게 활동 중이다.
솔로 활동의 두각에 미국 빌보드는 "엠버는 최소한의 구성에도 꽉찬 무대를 선사했다. 솔직 담백하면서도 진심 어린 퍼포먼스는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인조 걸그룹 에프엑스가 장기간 이어진 팀 활동 공백 속에 솔로 체제로 ‘제2막’을 펼쳐나간다. 이와 함께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면서 팬들의 컴백 요구도 잇따르고 있어 향후 행보에도 시선에 쏠린다.
에프엑스는 2015년 발표한 정규 4집 ‘포 월즈’(4 Walls)를 끝으로 3년째 팀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아이돌 가수들이 짧으면 3개월, 길어야 1년 정도 휴식기를 거치는 상황에서 3년이라는 시간은 이례적이라고 할 정도로 긴 공백이다. 이로 인해 팬들 사이에서 ‘해체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에프엑스는 현재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1년 만에 솔로 가수로 행보를 시작한 루나는 공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 싱글이라고 해도 ‘운다고’를 비롯해 ‘두 유 러브 미’, ‘안녕 이대로 안녕’ 등 총 3곡을 수록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 뮤직비디오 역시 전곡 모두 촬영해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엠버 역시 지난해 11월 솔로 음반을 발표하며 국내외에서 바쁘게 활동 중이다. 같은 해 12월 시카고를 시작으로 워싱턴 D.C, 토론토, 뉴욕 등 북미 7개 도시에서 첫 번째 솔로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솔로 활동의 두각에 미국 빌보드는 “엠버는 최소한의 구성에도 꽉찬 무대를 선사했다. 솔직 담백하면서도 진심 어린 퍼포먼스는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중국인 멤버이자 리더 빅토리아는 팀 활동 이후 고향으로 건너가 연기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현지 매체 등을 통해 그의 근황이 공개될 때마다 국내 팬들의 아쉬움은 더 커지고 있다.
연기자로 자리매김한 멤버는 크리스탈도 마찬가지다. 그는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 ‘슬기로운 감빵생활’, 최근 종영한 ‘플레이어’ 등에서 주연을 맡으며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라라, 결혼하더니 갑자기..심경 고백 '헉'
- 미나♥류필립, 역대급 대저택 공개..입이 쩍
- 김종국 성희롱+목욕탕 습격에, 결국..
- 전현무♥한혜진 궁합 "허언-다툼.." 초토화
- 최진혁, '황후' 촬영 중 욕설..난리난 현장
- ‘최시훈♥’ 에일리, 결혼 5일 앞두고 파격적 “워터밤 다녀온 새신부” [DA★]
- 백종원 이미지 박살나자…더본코리아 “다 바꾸겠다” (전문)[공식]
- 부녀가 스폰관계? 경악…업소 출신 예비신부, 막장 사기극 (영업비밀)[TV종합]
- 이상민 만행 폭로 “혀를 뽑아 갈아버리는 발설지옥으로” 스님의 응수 (돌싱포맨)
- 정석용, 2년 반 만난 5살 연하 여친과 곧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