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의 팟캐스트방송 오늘 '출격'

2019. 1. 4.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혹세무민 보도가 넘쳐난다"며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한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4일 정치·사회 현안을 다루는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시작한다.

이날 밤 12시(5일 0시) 재단 홈페이지, 팟빵, 유튜브, 아이튠스, 카카오TV, 네이버TV 등으로 공개되는 첫 방송에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초대 손님으로 출연해 유 이사장과 남북·북미 관계 현안 등을 주제로 대담을 나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팟빵 '유시민의 알릴레오' 홈페이지 캡처]

(서울=연합뉴스) 독자팀 = "혹세무민 보도가 넘쳐난다"며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한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4일 정치·사회 현안을 다루는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시작한다.

이날 밤 12시(5일 0시) 재단 홈페이지, 팟빵, 유튜브, 아이튠스, 카카오TV, 네이버TV 등으로 공개되는 첫 방송에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초대 손님으로 출연해 유 이사장과 남북·북미 관계 현안 등을 주제로 대담을 나눈다.

매주 금요일 밤 같은 시간에 방송되는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유 이사장의 진행으로 주제별 현안을 놓고 전문가를 초대해 대담하는 형식이다.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 출연해 각종 통계로 나타난 국민 목소리를 전할 계획이다.

노무현재단은 미리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정책현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그 역사와 맥락을 들여다보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유시민의 알릴레오' 채널은 본 방송이 시작되지도 않았지만 개설 일주일 만인 3일 현재 구독자 수 7만6천명을 기록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의 'TV홍카콜라'가 개설 보름 만에 구독자 수 18만3천명을 넘어서는 등 보수 진영이 영상 플랫폼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한 가운데 유 이사장이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jebo@yna.co.kr

기사 제보나 문의는 카카오톡 okjebo

☞ PC방 안 보내준다고 부모 살해…13세라 처벌 못해
☞ '낸시랭과 이혼소송' 왕진진, 유흥업소 시비로 입건
☞ '의사 살해' 환자 "머리에 폭탄 제거해달라 했는데…"
☞ "무용가였던 그녀를…" 이순재, 아내 첫 공개
☞ 손혜원 의원이 밝힌 '신재민 비난글' 삭제 이유
☞ "왜 결혼 날짜 멋대로 정해"…아들 찌른 아버지
☞ '홍콩판 황교익?' 훠궈 혹평했다가 누리꾼에 '뭇매'
☞ 나경원 "KBS 수신료 거부 운동 펼칠 것"
☞ 전기차 충전하려다 살인미수…제주 '충전 갈등' 심각
☞ 안갚는다고 집 찾아가 행패…청소년 돈거래 '살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