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2018 하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 `노트북 Flash`

이선희 기자
입력 : 
2018-12-18 04:01:03

글자크기 설정

기가비트 무선랜카드로 최상의 인터넷 경험
사진설명
삼성 노트북PC Flash는 기존 제품과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일단 아날로그 타자기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감성의 키보드는 편안하면서도 시각적인 특별함을 제공한다. 각각의 키캡은 곡선형으로 만들어져 마치 장인이 하나하나 다듬은 듯한 느낌을 준다. 입체적인 질감의 팜레스트는 노트북 사용 중 손바닥과 손목이 닿을 때 금속 소재와 다른 따뜻한 느낌을 준다. 이 제품은 인텔의 최신 기가비트(Gb)급 무선랜 카드를 채용하는 한편 KT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에 최적화돼 최상의 인터넷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의 최신 802.11 ac 2X2 Gb급 무선랜 카드가 탑재돼 최대 기가의 속도로 고해상도의 동영상 파일 등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터넷 이용 시 끊김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한층 강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10 운영 체제의 윈도 헬로 기능과 지문인식 기능으로 무장했다. 키보드에 자리 잡고 있는 지문인식센서를 이용해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또한 삼성만의 독자적인 소프트웨어인 시크릿 폴더를 탑재해 사용자 본인의 계정으로 안전하게 로그인할 때에만 폴더 안의 개인정보 등 각종 파일과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3.3형 풀HD 해상도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USB C타입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했으며, 마이크로SD 대비 약 5배 빠른 읽기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저장매체 UFS(Universal Flash Storage) 카드도 지원해 필요시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삼성 노트북 Flash'(모델명 NT530XBB-K24W) 가격은 81만원이다. KT 전용 모델로 출시되는 NT531XBB-K01BB는 KT 기가 인터넷과 올레TV에 가입할 때 월 8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제휴카드 이용 시 추가 혜택이 가능하다.

KT는 구매고객에게 최신 기가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를 제공하고, 선착순 5000명에게는 64GB 메모리카드를 증정하는 론칭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최영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PC사업팀 전무는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KT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 기존을 뛰어넘는 강력한 무선 인터넷, 강화된 보안 등 밀레니얼 세대가 원하는 장점을 갖춘 제품으로 탄생했다"고 말했다.

[이선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