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온풍기·히터.. 전기 3종세트 있음에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 끝

김아름 2018. 12. 6. 18: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동 대비 필수 가전제품

■ 월동 대비 필수 가전제품

따뜻한 공기를 멀리까지…전기온풍기

전기온풍기는 전기를 이용해 내부 코일에서 열을 발생시키고, 그 열을 내부의 팬을 이용해 밖으로 내보내는 방식이다. 소음이 적고 설치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력소모량이 많으니 사용 시 유의해야 한다. 신일산업 PTC 히터(SEH-CH20, 14만원대)는 항공기 난방 시스템용으로 개발된 세라믹 반도체 소재를 사용해 다른 히터보다 수명이 길다.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산화가스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좌우로 80도까지 제품 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곳으로 따뜻한 바람을 보낼 수 있으며, 이동식 손잡이와 리모컨 수납공간이 있어 편리하다. LED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하게 하고, 전도안전스위치가 있어 제품이 쓰러지면 전원이 자동 차단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일전기의 하부토출 온풍기(DHJY-3970, 15만원대)는 제품의 하단부에서 온풍이 나오는 구조로 기존 상부토출 보다 빠른 속도로 주변의 공기를 따뜻하게 한다. 로터리 방식의 조작부는 사용이 편리하고 필터는 물세척만으로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타이머 기능이 있어 원하는 시간만 전기를 절약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1초만에 따뜻해진다…전기히터

전기히터는 기기 내부의 코일 및 램프를 이용해 열을 만드는 방식이다. 팬을 이용해 열기를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발생한 열을 그대로 전달하기 때문에 히터와의 거리가 멀어지면 열전달이 떨어진다.

전자랜드의 PB브랜드 아낙의 전기히터(DWM-H77EL, 4만원대)는 선풍기형 할로겐 히터로 순간가열식 할로겐램프를 발열체로 사용해 1초만에 온도가 상승, 즉시 난방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전도스위치를 적용해 제품이 넘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선풍기와 마찬가지로 상하각과 키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좌우 회전도 가능하며, 최대 3시간까지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낙 컨벡션히터(ANS-1500, 7만원대)'는 유럽형 컨벡션 히터로 입식 생활의 증가에 따라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컨벡션 히터는 히터 내부에서 발생시킨 열을 공기의 대류현상을 통해 내보내는 방식을 사용해 히터 주변뿐만 아니라 공간 전체의 공기를 따뜻하게 데운다. 전자랜드가 PB브랜드로 출시한 '아낙 컨벡션히터'는 방열면적이 넓은 X자형 방열판을 채택해 난방 효율을 높였으며, 설정온도보다 주변온도가 높은 경우 전원이 차단되는 자동온도조절 기능, 설정온도·출력·타이머 등의 작동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면부 컬러 LED창, 원격 조작이 가능한 전용 리모컨이 적용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IP24 등급 방진 방수로 욕실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내 침대 위 필수품…전기매트

전기매트는 제품내부의 열선을 통해 열기를 만든다. 구매비용이 저렴하고 크기가 다양하며 설치가 간단하다.

보국전자의 전기매트(BKB-8502S, 6만원대)는 영국알러지협회(BAF)로부터 품질인증을 받았고, 전자파 안전인증인 EMF 인증도 취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시간 타이머, 과전류방지, 과열방지 등 5중 안전장치를 적용해 소비자들이 전기매트 사용시 불안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을 제거했다. 특히 방수 접속구를 적용하고 전기매트의 상지와 하지를 관통하는 점핑퀼딩방식으로 열선을 강하게 고정해 손세탁 및 세탁기 사용까지 가능하다.

전자파가 걱정된다면…온수매트

온수매트는 열선부분을 호스로 대체하고 온수매트와 세트를 이루는 소형 보일러에서 데운 물을 매트로 보내는 방식이다. 전자파 걱정이 없고 냉수를 넣으면 여름에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신일산업 온수매트(SWM-1500NK, 19만원대)는 디지털 제어기능을 채택해 사용시 소비전력과 대기전력을 모두 최소화한다. 매트는 일반 이불처럼 접어서 보관해도 끊어짐이나 제품의 변형이 없고, 열고 닫기에 편리한 급수방식을 채택해 사용이 편리하다.

촉촉한 겨울을 위해…가습기

난방을 하면 필연적으로 공기가 건조해진다. 이 ?문에 난방가전을 사용할 때는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낙 복합식가습기(ANH-8HA, 8만원대)는 차가운 초음파 가습과 따뜻한 가열식 가습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복합식 가습기다. 따뜻하고 포근한 분무 가습이 가능해 호흡기가 약한 아기가 있는 집에 적합하다. 분무량은 1~3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360° 회전되는 2개 분무구로 풍부한 가습이 가능하다. 아낙 복합식가습기에는 정수기에 쓰이는 정수 필터를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도 담았다. 전면 LED터치로 타이머, 수면모드, 분무량 조절, 가습도 설정, 따뜻한 가습 등을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무선 리모콘을 이용해 각 기능을 원격 조종할 수도 있다. 총 4.5ℓ의 대용량 물탱크는 최대 11시간 이상 물 보충 없이 사용 가능해 번거로움을 최소화 했다.

한일전기 가습기(HAM-3000BT, 16만원대)는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있어서 전원, 희망온도, 켜짐예약설정을 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가 있는 장소의 습도까지 보여준다. 초간편 구조로 설계돼 물이 닿는 모든 부분을 세척하기 편리하고, 상부급수 타입으로 물 보충도 쉽게 할 수 있다.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습단계를 확인할 수 있고, 2.5ℓ 대용량 물통을 채택해 잠들기 전 가동하면 아침까지 추가 공급이 필요 없다. 또 슬라이딩 구조 설계로 소음까지 잡았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추천 장바구니

1. 신일산업 PTC 히터(SEH-CH20) : 14만원대

2. 아낙 컨벡션히터(ANS-1500) : 7만원대

3. 아낙 전기히터(DWM-H77EL) : 4만원대

4. 한일전기 하부토출 온풍기(DHJY-3970) : 15만원대

5. 보국전자 전기매트(BKB-8502S) : 6만원대

6. 신일산업 온수매트(SWM-1500NK) : 19만원대

7. 아낙 복합식가습기(ANH-8HA) : 8만원대

8. 한일전기 가습기(HAM-3000BT) : 16만원대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