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호, 화성 착륙 성공..지하 탐사 돌입

전민재 2018. 11. 27. 18: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화연결 : 이태형 한국우주환경과학연구소 소장>

미국항공우주국 나사의 탐사선 인사이트호가 오늘 새벽 4시 54분에 화성에 착륙을 했습니다.

5월 5일에 발사된 인사이트호는 206일 만에 화성에 도착했다고 하는데요.

관련내용 한국우주환경과학연구소의 이태형 소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인사이트호의 화성 안착 신호에 나사 관제소, 바로 환호하는 웃음소리로 가득했다고 들었는데요. 사실 화성에 탐사선이 도착한 게 처음은 아니고 아직 탐사 결과가 나온 것도 아닌데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 수 밖에 없던 이유가 있다고 들었어요?

<질문 2> 인사이트호는 화성에 도착한 탐사선 중 8번째 탐사선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특별한 탐사목적도 있다고 들었거든요. 인사이트호. 화성에서 어떤 임무를 수행하게 되나요?

<질문 3> 예전부터 과학자들은 여러 행성중에 화성에 생명체가 살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해왔는데요. 이번처럼 탐사선을 보내 인류가 살 수 있는 환경인지 계속해서 확인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봐야할까요?

<질문 4> 관련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저는 이 영화 생각도 나는데요. 3년 전 개봉한 영화 '마션'을 보면, 화성에서 멧 데이먼이 감자를 키우는 모습이 나오잖아요. 아직 예측해보기도 조심스럽지만, 영화처럼 인류가 화성에서 살 수 있는 시대가 오게 될지. 온다면 언제쯤일지도 궁금하거든요. 어떻게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연합뉴스TV 네이버 채널 구독   ▶ 생방송 시청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