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마이크로닷이 왜 거기서 나와?' 김종양 인터폴 총재와 운명적(?) 만남

입력 : 2018-11-23 15:19:57 수정 : 2018-11-23 15:19: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인 최초로 인터폴(ICPO, 국제형사경찰기구) 수장이 된 김종양(오른쪽 사진) 신임 인터폴 총재와 래퍼 마이크로닷(왼쪽 사진)의 운명적인 만남을 가졌다.

23일 김종양 총재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세계인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은 1개국이 해결할 수 없어 모든 국가가 힘을 합쳐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인의 국외 도피 사건에 대한 질문을 받고 "국외 도피 사범이나 적색 수배된 한국 범죄자를 국내 송환하는 데는 간접적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인터폴 사무총국은 전 세계 회원국이 국외 도피 사범이나 적색 수배범 소재지 확인 또는 소환요청 절차를 거치게 돼 있다. 그런 부분에서 보이지 않는 득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김종양 신임 인터폴(국제사법경찰치구) 총재가 2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 총재의 위로 마이크로닷의 광고가 나오고 있다. 인천공향=뉴시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과정에서 김종양 총재의 위로 부모 사기 관련 논란이 되는 래퍼 마이크로닷의 광고가 나와 시선을 끌었다.

앞서 충북 제천경찰서는 거액을 빌려 해외로 잠적했다는 의혹을 받는 마이크로닷 부모에 인터폴 적색 수배 등 공조 수사를 요청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인터폴 적색 수배될 유기에 놓인 가운데, 마이크로닷과 인터폴 총재의 우연한 만남에 많은 관심이 모였다.

한편 마이크로닷의 어머니는 23일 스타뉴스와 통화를 통해 "정확하게 조사를 받을 것이고 이를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한누리 온라인 뉴스 기자 han6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